사진 : 빅히트 공식 홈페이지

월드 와이드 스타로 이제는 범접할 수 없는 글로벌 아이돌 그룹 방탄소년단. 명실상부 모두가 인정하는 대한민국 최고의 아이돌 그룹이다. 부드러운 카리스마와 높은 수준의 영어 실력의 RM을 중심으로 월드 와이드 핸섬 김석진, 뛰어난 랩 실력의 슈가, 밝은 에너지로 희망을 심어주는 제이홉, 천상계 음색을 가진 지민, 세계 미남 1위의 뷔, 그리고 마지막 막내 온 탑 정국까지. 7명의 멤버의 각기 다른 매력이 이들을 월드 와이드 스타로 더욱 발돋움하게 했을 것이다. 특히 이 멤버에 빠지면 헤어 나올 수 없다고 하는데 부산에서 태어나 무용과 수석 입학으로 화제를 모았고 방탄소년단 마지막 멤버로 합류해 지금은 어마어마한 매력을 내뿜고 있는 방탄소년단 지민이 주인공이다. 머글들도 한번 빠지면 입덕한다는 지민의 매력 과연 무엇일까?

 

 

무용과 첫 수석 입학으로 화제

사진 : bighit_exhibition SNS

부산광역시 출신인 지민은 부산예술고등학교를 전체 수석으로 입학했다. 학교 내 무용과에서 전체 수석이 나온 것이 지민이 처음이라 굉장한 화제가 되었다고 한다. 데뷔 초에는 방탄 소년단의 힙합 스타일에 맞춰 강한 댄스, 퍼포먼스 무대를 보여줬고 점차 시간이 흐를수록 무용과 출신답게 현대 무용에서 부드러움을 가미한 댄스로 뛰어난 춤선으로 시선을 집중케 하고 있다. 방탄소년단 내 독보적인 춤선을 담당하고 있는 그는 감각적인 그루브와 섬세한 강약 조절 그리고 자기만의 느낌을 모두 갖춘 춤 실력을 갖고 있다.

 

사진 : 트위터

지난 2월에 발매한 정규 4집 ‘MAP OF THE SOUL : 7’의 트랙 중 하나인 블랙스완 뮤비에서 그의 독무를 볼 수 있는데 한 마리의 흑조를 보는 듯한 그의 춤사위가 감탄스럽다는 평이 주를 잇는다. 기존 안무 위에 자잘한 애드리브의 춤을 섞어 독창적인 안무를 가미시키는 그의 재능은 대체 불가능할 것으로 보인다. 멤버들도 인정한 춤 실력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는 지민은, 날로 발전하는 실력으로 ‘무형문화재로 지정해야 할 국보급 춤선 남자 아이돌’ 1번으로 선정되기도 했고, 실제로 2018 멜론어워즈에서 예술성이 뛰어난 부채춤 퍼포먼스를 선보여 평안남도 무형문화재 제3호 김백봉 부채춤 보존회로부터 감사패를 받은 이력이 있다.

 

 

무대만 올라가면 카리스마 폭발

사진 : 방탄소년단 SNS

무대 위에선 차가운 냉 미남으로 변신하며 지민만의 유니크한 눈빛으로 부드러운 카리스마를 자랑한다. 그러나 무대 아래에선 명불허전 순둥이로 돌변하는 모습으로 반전 매력이 그의 입덕 포인트라고. 실물을 직접 본 팬들의 평으로는 하얀 피부가 더욱 돋보여 샤프하고 다가가기 어려운 냉기가 흐르는 냉 미남이라고 불리고 있다.

 

사진 : 방탄소년단 SNS

그는 기본 음역대가 꽤 높은 편이라 리드보컬임에도 불구하고 대부분의 고음 파트를 담당하고 있다. 지민이 도입부를 부르면 이 노래는 성공한다는 이야기가 팬들 사이에서 전해져 오고 있다. 고음 파트에서 아름답고 청량한 음색으로 노래에 색을 입혀 주며 도입부 장인이라 불리기 때문이다. 방탄소년단 정규 2집 앨범 ‘피 땀 눈물’에서 지민의 섹시한 목소리가 돋보이며 강렬한 인상을 남겼고 도입부 13초는 레전드 킬링 파트이자, 다수 방송에서 커버 곡으로 부르기도 했다. 그의 솔로곡 ‘세렌디피티’는 1억 5000만 스트리밍을 돌파하며 전 세계 사람들의 귀를 사로잡으며, 감성적인 보이스와 특유의 표현력이 돋보였던 솔로곡 ‘Filter’는 미국 아마존 1위를 차지하며 다시금 글로벌 인기를 증명했다.

 

 

방탄소년단 내 별명 맛집

사진 : 방탄소년단 SNS

그의 무궁무진한 매력 덕분에 수식하는 별명만 해도 끝이 없다. 그중 지민과 제일 잘 어울리고 유명한 별명은 ‘망개떡’인데 하얗고 말랑한 볼살, 잡티 없이 깨끗한 피부, 눈웃음 때문에 붙여진 별명으로 그의 매력을 극대화하는 별명으로 꼽을 수 있다. 또한 팬사인회에서 망개 잎이 달린 머리띠를 착용하여 더욱 인간 망개떡으로 화제를 불러일으키기도 했다. 온라인 커뮤니티에 지민의 과거 사진이 게재되었는데 10년이 지난 지금의 모습도 여전한 귀여움과 순수함이 남은 모습으로 눈길을 끌었다.

 

사진 : 방탄소년단 SNS

방탄소년단의 신화 ‘퍼펙트맨’ 커버무대는 지민의 레전드 무대라고 불린다. 수년이 지난 지금까지 레전드로 회자되고 있으며 일명 ‘주황머리 걔’로 각종 커뮤니티를 뜨겁게 달궜다. 그 밖에 지민의 영어식 발음인 침침, 근지너대 (근데 우리 지민이 너무 대단하죠), 핑크색 머리로 염색한 지민이 폭주족 키티를 닮아 붙여진 키티갱, 강약이, 지민쒸, 팟찌밍 등 별명 맛집으로 불리고 있다. 파도 파도 끝없이 발굴되는 지민의 매력에 빠진 팬들의 애정 담긴 별명은 앞으로도 계속 만들어질 것으로 보인다.

 

 

해외에서도 인정하는 패션 센스

사진 : 방탄소년단 SNS

방탄소년단 멤버 중 키가 제일 작은 지민이지만 그가 보여주는 특별한 패션 센스는 팬들은 물론 해외까지 사로잡았다. 다양한 스타일의 옷을 믹스 매치하는 센스가 뛰어나 일상에서도 무대 위에서도 눈길을 끈다. 의상도 섹시한 무드로 소화해내는 능력을 지녔는데, 이에 다양한 매체가 지민의 스타일을 분석하기도 했다. 많은 명품 브랜드가 협찬을 제공하려 할 정도이며, 최근 정규 4집에서 콘셉트 포토에서 착용했던 지방시 블라우스는 고가임에도 빠르게 품절로 이어져 패션업계에서 지민의 영향력을 알 수 있었다.

 

사진 : 방탄소년단 SNS

지난해 골든디스크 어워즈에서 여성복까지 환상적으로 소화해 화제를 불러일으켰다. 화사한 컬러가 믹스된 트위드 재킷은 샤넬 제품으로 밝혀지면서 구매욕을 불러일으켰다. 또한 인간 샤넬로 불리고 있는 지민은 고가에 호가하는 샤넬 목걸이, 맨투맨, 가방, 선글라스 등을 데일리룩에 매치시켜 센스 있고 편안한 감성의 스타일링을 선보였다. 고급스럽고 우아한 분위기가 느껴지는 명품 데일리룩부터 트렌디한 감성의 스트리트 패션까지 폭넓게 소화한다.

 

 

끝없이 노력하는
천재로 손꼽혀

사진 : 방탄소년단 SNS

빅 히트에 입사 전까지 노래를 해본 적이 없다는 지민은 첫 보컬 연습 곡이 데뷔 앨범의 수록곡이 되었다. 끊임없는 피나는 노력으로 결국 리드보컬로 데뷔하게 되면서 지민이 얼마나 노력하는 사람인지 짐작해볼 수 있다. 이미 단단한 입지를 갖고 있는 세계적 스타임에도 불구하고 본인의 발전을 위해 충실히 노력하겠다는 지민의 초심을 잃지 않은 마음가짐, 성실함은 그의 성장에 한계가 없음을 여실히 보여주고 있다.

 

 

한편, 지민은 지난 2019년 한국갤럽조사연구소에서 실시한 설문조사에서 작년인 2018년에 이어 또 다시 ‘올해의 아이돌’ 분야 1위를 차지하며 2년 연속 명실 상부 이 시대 최고 아이돌로 정점을 찍고 있다. 방탄소년단의 트위터 및 브이앱 계정을 살펴보면 지민의 ‘훈훈한’ 셀카, 영상과 함께 그가 팬들과 얼마나 다정하게 소통하고 있는 지를 확인할 수 있다. 또한 그는 통큰 기부를 통해 선행을 베풀기도 하는 등 다정함과 따스함이 느껴지는 매력으로 계속된 입덕을 부르고 있다. 전 세계 어디서든 체감할 수 있는 방탄소년단의 인기가 계속해서 커져가고 있는 지금, 천재 아이돌 지민의 활약이 더욱 기대된다.

 

글 : 오혜인 press@daily.co.kr
공감 뉴스 © 데일리라이프 & Daily.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1
0
+1
0
+1
0
+1
0
+1
0

댓글을 남겨주세요.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