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 유튜브

4세 때 SBS 예능 프로그램인 놀라운 대회 스타킹에 출연해 현아의 댄스를 커버하며 화제가 됐던 나하은은 당시 깜찍하고 귀여운 외모와 어린아이가 추기에는 어려운 춤을 꽤 섬세하게 소화하며 패널들과 시청자들의 눈길을 단숨에 사로잡았다. 원곡 가수인 현아와 합을 맞추며 진지하게 춤을 추는 모습은 보는 사람들로 하여금 엄마 미소를 짓게 만들었으며 한눈에 보기에도 끼가 다분해 보였다. 스타킹 이후에도 SBS K팝 스타 시즌4와 글로벌 붕어빵, MBC 마이리틀텔레비전 등 다양한 프로그램에 꾸준히 출연해왔다.

 

 

꾸준한 댄스 커버

사진 : 나하은 SNS

스타킹에 출연했을 때부터 귀여우면서도 놀라운 춤실력을 보여줬던 나하은은 인스타그램과 유튜브 채널을 통해 꾸준하게 아이돌의 댄스를 커버한 영상과 다양한 일상 브이로그를 계속해서 올리면서 대중들과 끊임없는 소통을 이어갔다. 현재 커버 댄스 영상의 풀 버전이 올라오는 유튜브 어썸하은과 댄스 튜토리얼 영상을 다루는 어썸하은tv까지 댄스를 주제로 하는 두 개의 유튜브 채널을 운영 중이며 어썸하은의 구독자는 430만 명을 넘어섰다.  

 

사진 : 나하은 SNS

이때까지 커버한 댄스 영상만 해도 분량이 어마어마하며 방탄소년단부터 여자친구, 트와이스, 세븐틴, 마마무, 있지 등 셀 수 없이 많은 아이돌 가수들의 노래를 커버했다. 어썸하은 채널에서 볼 수 있는 다양한 커버 댄스 영상에서는 춤에 맞는 스타일링도 함께 볼 수 있으며 다양한 콘셉트와 여러 곡들을 다루기에 지루하지 않다. 주로 혼자 나오는 영상들이 주를 이루지만 다른 가수들과 함께 춤을 추는 영상도 꽤 많으며 아이돌을 중심으로 가수들이 다양하게 출연했다.

 

사진: 유튜브

한편, 나하은은 유튜브 뿐만 아니라 각종 방송 및 시상식에서도 눈에 띄는 활동을 보여주고 있다. 특히 2019년 멜론 뮤직 어워드에서는 뛰어난 실력으로 각종 아이돌 그룹의 커버 댄스를 완벽하게 소화해내 BTS, 워너원, 청하, 블랙핑크 등으로부터 ‘엄마 미소’를 받기도 했다.

 

 

각종 콜라보와
방송, 모델 활동, 음반까지

사진 : 나하은 SNS

단순히 댄스를 커버하는 것에 그치지 않고 유튜브와 방송 프로그램을 통해 아이돌들과 다양한 콜라보를 진행하고 있으며 또 다른 매력을 보여줄 수 있는 키즈 모델 활동도 틈틈이 하고 있다. 다양한 방송사의 여러 가지 예능 프로그램에 다수 출연했으며 블락비와 싸이 등의 유명 가수의 뮤직비디오와 여러 편의 광고를 찍기도 했다. 여러 분야에서 폭넓은 활동을 보여준 나하은은 코리아키즈문화축제에서 키즈부문 진을 수상한 이력도 있다. 댄서와 크리에이터뿐만 아니라 만능 엔터테이너로서의 면모를 볼 수 있다.

 

사진 : 나하은 SNS

2017년부터는 멜론뮤직어워드에서 댄스 부문 수상 후보들을 춤으로 소개하는 역할도 했다. 인기 아이돌들이 총집합한 공식 석상에서도 전혀 꿀리지 않고 멋있는 모습을 보여줬다는 평을 받았다. 멜론뮤직어워드에서의 비하인드 영상 또한 어썸하은 채널에서 자세히 볼 수 있다. 2018년 1월에는 비정규 앨범인 ‘so special’을 발표하기도 했다. 타 아이돌 가수의 노래를 커버하는 것이 아닌 자신의 노래가 생겨 매우 좋아했다고 한다. 이 곡은 유튜브에서 매우 높은 조회 수를 기록한 바 있다.

 

사진 : KBS 2TV <불후의 명곡>

최근에는 KBS2TV의 불후의 명곡 신동 특집 편에 출연해 남자 아이돌 그룹 베리베리와 콜라보 무대를 꾸몄다. 이 무대에서는 베리베리와 함께 방탄소년단의 노래를 멋있게 소화했으며 춤 실력뿐만 아니라 키도 훌쩍 자란 모습을 보여줘 많은 사람들의 감탄을 자아냈다. 이 프로그램에서 나하은은 3살 때부터 춤을 췄으며 동생을 태어난 뒤 산후 우울증을 겪던 엄마를 기쁘게 해드리고 싶어 신나는 음악에 맞춰 춤을 추기 시작했다고 밝혀 보는 이들을 흐뭇하게 만들었다.

 

사진 : 나하은 SNS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에서의 활동도 꾸준히 하고 있는 나하은은 팬미팅을 통해서도 팬들과의 만남도 이어가고 있다. 중국에서는 어린이모델페스티벌에 참여한 적도 있으며 다양한 활동 등을 해왔다. 그중에서도 주축이 되는 유튜브 영상의 음원 수익은 구호 단체에 기부한다고 한다고 보호자가 밝히기도 했다. 방송계에서 여전히 꾸준한 러브콜을 받고 있는 만큼 계속해서 얼굴을 볼 수 있는 기회가 많을 것으로 예상된다.

 

 

앞으로가 더욱 기대되는 댄스 신동

사진 : 나하은 SNS

2009년 1월 16일 생으로 아직 초등학생인 나하은은 앞으로의 행보가 더욱 기대되는 유튜브 스타이자 댄서다. 작은 체구로 파워풀한 댄스를 힘 있게 추던 꼬마 아이는 몇 년 사이에 훌쩍 자란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춤 실력과 외모, 스타성을 골고루 겸비한데다가 꾸준한 연습으로 어린아이가 아닌 프로 댄서로서의 면모가 보인다는 평이다. 어렸을 때부터 활동을 쉬지 않고 이어왔기에 많은 것을 쌓아 놓은 만큼 더 좋은 것을 보여줘야겠다는 부담감도 분명 있을 것이다.

 

사진 : 나하은 SNS

하지만 좋아하는 것을 꾸준히 열심히 하고 있는 모습은 또래 아이들에게는 선망의 대상이 되기도 할 것이며 자신의 분야에서 전문성을 쌓아 나가는 모습이 어른들에게도 자극제가 된다. 누군가는 지친 일상을 하은이의 댄스 커버 영상을 보며 스트레스를 풀기도 할 것이다. 춤을 통해 대중과 소통하며 계속해서 발전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는 댄서이자 유튜버 나하은의 앞으로의 모습이 더욱 기대가 된다. 또한 자신의 재능을 마음껏 펼치는 모습은 다른 아이들에게도 꿈과 희망을 심어 줄 것이다.   

글 : 정해린 press@daily.co.kr
공감 뉴스 © 데일리라이프 & Daily.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1
0
+1
0
+1
0
+1
0
+1
0

댓글을 남겨주세요.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