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MZ 세대의 취향을 저격하는 토이 브랜드 ‘베어브릭’에 대한 인기가 늘면서 ‘푸어링 아트 플루이드 베어 DIY’가 관심을 끌고 있다.
푸어링 아트 또는 플루이드 아트라고도 하는 이것은 말 그대로 물감이 유동적으로 흐르는 성질을 이용해 자연스러운 마블링을 만들어주는 기법이다. 재료가 흐르는 방향과 모습에 따라서 작품이 완성된다.
이미 해외에서는 하나의 예술 분야로 자리 잡았고 국내에서도 취미 미술로 점점 인기가 높아져 전문가, 초보자 할 거 없이 모두가 좋아하는 분야가 됐다. ‘똥손’이라 선뜻 용기가 나지 않는다면 우연에 맡겨보는 것은 어떨까.
택샵에서 구매할 수 있는 ‘플루이드 베어 DIY’는 9,900원의 저렴한 가격에 세상에 하나뿐인 나만의 베어브릭을 만들 수 있다는 점이 큰 매력 포인트다. (바로가기)
방법은 간단하다. 시작 전 곰돌이를 깨끗이 닦은 후 물감이 잘 흐르지 않는 관절, 구석진 부위들을 붓으로 먼저 칠해준다. 다음 하이라이트, 컵 하나에 물감들을 층층이 담고 곰돌이에 부어주면 된다.
같은 컬러여도 붓는 순서, 양, 방법에 따라 디자인이 달라진다. 완성된 플루이드 베어는 그늘에서 12시간 이상 건조해 주자. 참고로 아크릴 물감은 지우기가 어려우니 밑에 비닐을 깔거나 식탁보를 사용하고, 장갑은 필수로 껴야 한다.
내 의도와는 다른 자연적으로 만들어지는 예술이라 결과물이 더 기대되며, 예술적 감각 없이도
심리적인 만족감과 힐링아트를 할 수 있다. 구성품은 [23cm 곰돌이, 물감 3색, 컵 3개, 붓, 장갑, 식탁보, 숟가락]이 있어 다른 준비물이 전혀 필요 없다.
구매자들은 “오랜만에 집중해서 작품을 만드니 넘 좋았다” “미술에 1도 관심 없는 아이인데 너무 재밌어해요ㅎㅎ” “생각보다 이쁘고 만족스러워서 다른 색상도 구매했어요” “하나밖에 없는 나만의 곰돌이라 선물용으로도 좋네요” “곰돌이 짱 귀여워요!!” 등 후기를 남겼다. (바로가기)
핫핑크/스카이/블루/블랙/실버 5가지 옵션의 ‘푸어링 아트 플루이드 베어 DIY’는 현재 택샵에서 50% 할인된 온라인 최저가 9,900원으로 구매할 수 있다. 평소 취미미술을 하고 싶은데, 재료가 없거나 손재주가 없었다면 이번 기회에 나만의 곰돌이를 만들어 보는 건 어떨까?
- “전기세 30% 절감 가능”… 누구나 가능한 에너지 절약 비법
- 스타벅스 아이디·비밀번호, 무조건 주기적으로 바꿔야 하는 이유를 알려드립니다
- “’놀뭐’ 하차 얘기 듣고 대성통곡”… 유재석, 정준하에게 건넨 뭉클한 한마디
- [속보] 광주 종량제봉투 시신 유기, 친모가 고의 살해… “아기 엎어놨다” 자백
- “대표 주장 거짓” “언론 플레이” 피프티 멤버 사촌동생, 충격 SNS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