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뉴스24 고종민 기자] 삼성증권은 디폴트옵션 가입·지정 고객을 대상으로 오는 12월 31일까지 진행중으로 ‘디폴트옵션 이벤트 시즌4’를 하고 있다고 6일 밝혔다.

삼성증권은 디폴트옵션 가입·지정 고객을 대상으로 오는 12월 31일까지 진행중이라고 6일 밝혔다.[사진=삼성증권]

연말을 앞두고 효과적인 연금운용을 고민 중인 투자자들의 디폴트옵션 가입·지정이 늘고 있다.

디폴트옵션 제도는 퇴직연금(DC/IRP) 가입자가 신규 가입하거나 상품 만기 후 일정기간까지 적립금의 운용방법을 신청하지 않은 경우 가입자가 사전에 지정한 ‘하나’의 디폴트옵션 상품으로 적립금을 운용하는 제도이다.

해당 이벤트는 기간 내 디폴트옵션 상품을 최초로 사전 지정 해주신 고객에게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쿠폰을 지급한다. DC 계좌는 전원 지급이고, IRP 계좌는 선착순 3000명에게 지급한다.

DC·IRP 모두 등록 시 DC 지정 건에 대해서는 전원 지급, IRP 지정 건은 선착순 3천명 한도로 중복 지급이 가능해서 최대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쿠폰 2잔까지 지급 될 수 있다.

‘디폴트옵션 이벤트 시즌4’ 와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삼성증권 홈페이지 또는 모바일앱 ‘엠팝(mPOP)’을 참고하면 된다.

삼성증권 관계자는 “삼성증권 연금센터는 일대일 컨설팅으로 가입자의 특성에 맞는 운용 방법과 가입자의 은퇴 이후까지 예상하는 컨설팅을 진행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고 말했다.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1
0
+1
0
+1
0
+1
0
+1
0

댓글을 남겨주세요.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