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럴드경제=함영훈 기자] 탁구 국가대표 신유빈 선수가 코레일이 운영하는 수도권전철과 동해선 열차에서 수능 수험생 ‘깜짝 응원’에 나선 가운데, 하나투어, 롯데월드, 특급호텔 등 문화관광 민관이 일제히 수능 수험생을 격려하기 위한 이벤트에 돌입했다.

롯데월드
하나투어 상품 중 하나인 일본 홋카이도

하나투어는 수능을 치르느라 고생한 수험생을 위해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수험표를 인증하면 [수험생할인] 프로모션이 적용된 상품 가격을 1인당 최대 10만원 할인 해준다.

패키지 상품부터 에어텔, 항공권까지, 겨울 인기 온천 여행 부터, 따뜻한 동남아 여행, 장거리 여행 까지, 여러 구색을 놓고 취향에 맞는 상품을 고르게 된다.

에버랜드

삼성물산 리조트부문이 운영하는 에버랜드는 모든 수능 수험생에게 최대 약 60%의 특별한 가격 우대 혜택을 제공해 수험표를 제시하면 12월말까지 에버랜드를 2만5천원에 이용할 수 있다.

KT와의 콜라보 이벤트도 펼쳐져 수험표를 지참한 KT멤버십 회원들은 매표소에서 멤버십 포인트 차감 후 에버랜드를 최대 약 70% 할인한다고 한다.

롯데월드는 수능 수험생들을 위해 특별 할인 이벤트 ‘참을 수능 없지’를 진행한다. 종합이용권을 최대 43% 할인된 가격으로 즐긴다. 남녀노소 누구든 교복 입고 방문하면 최대 32% 할인한다.

롯데월드 5개 사업장(롯데월드 어드벤처, 아쿠아리움, 서울스카이, 롯데월드 어드벤처 부산, 롯데워터파크)에서는 수능날인 16일(목)부터 30일(목)까지 시험을 마친 후 해방감을 만끽할 수험생들을 위한 다양한 할인 혜택과 이벤트가 마련된다. 각 매표소에서 수험생 본인 수험표를 제시하거나 수능 응시원서 접수증 원본과 함께 사진이 부착된 신분증을 제시하면 된다.

레고랜드

레고랜드는 수능 다음날인 11월 17일부터 12월 31일까지 수험생 할인을 해준다. 선착순 1350명의 수험생에게는 매표 시 ‘미니피규어 교환권’을 함께 제공한다.

수험표, 수시 합격증, 논술 수험표, 수능 원서 접수증 등 24학년도 입시 관련 서류 중 한가지와 신분증을 지참하고 레고랜드 매표소를 방문하면, 수험생 본인 입장권 50% 할인과 동반인 최대 4명까지 30% 할인 혜택, 레고랜드 호텔 레스토랑 석식 뷔페 20% 할인, 레고랜드 리테일 샵의 전 제품과 식음료10%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홈페이지 사전 예약이 필요하다.

코트야드 메리어트 서울 남대문 호텔의 올데이 다이닝 레스토랑 모모카페(MoMo Café)는 16일부터 오는 11월 26일까지 2024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에 응시한 수험생을 대상으로 점심 뷔페 및 저녁 뷔페 25%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수험생 포함 최대 4인까지 25% 할인 혜택이 적용된다.

글래드호텔 뷔페

글래드 여의도의 뷔페 레스토랑 ‘그리츠’는 16일 부터 11월 30일 까지 수험생 대상으로 런치/디너 방문 시 20% 할인 혜택을 제공하며, 수험생 본인 포함하여 최대 4인까지 할인이 적용된다. 메종 글래드 제주의 프리미엄 뷔페 레스토랑 ‘삼다정’에서는 16일 부터 12월 8일까지 런치/디너 수험생 반값 할인을 제공한다.

IHG가 처음으로 한국에 선보이는 첫번째 보코(voco) 브랜드 보코서울강남의 퓨전다이닝 레스토랑 ‘아마리오’에서는 수험표를 지참한 수험생이 아마리오에서 식사를 이용할 경우, 1만 5000원 상당의 트러플 프렌치 프라이를 무료로 제공한다.

라마다프라자 제주호텔 더블루 뷔페에서는 오는 16일부터 19일, 4일간 수험표를 들고 온 수험생 본인 50% 할인과 동반가족 3인 한정하여 30% 할인을 제공한다. 럭키드로우를 통하여 다양한 상품을 전하기도 한다.

더블트리 바이 힐튼 서울 판교 식음매장의 셰프들

더블트리 바이 힐튼 서울 판교의 올데이 다이닝 레스토랑&뷔페 ‘데메테르(DEMETER)’가 11월 16일부터 30일까지, 성인 3인 뷔페 식사 시, 수험생 1인에 대해 무료 혜택을 제공한다.

한편, 국립민속박물관은 수능을 마친 학생들을 위해 수험생 교육을 진행한다. 이번 교육은 한국, 일본, 중국 세 나라의 가면과 가면극을 소개하는 ‘MASK-가면의 일상, 가면극의 이상’과 연계해, 12월까지 총 5회 진행될 예정이다. 전화 신청을 받는다.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1
0
+1
0
+1
0
+1
0
+1
0

댓글을 남겨주세요.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