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 방탄소년단(BTS, RM 진 슈가 제이홉 지민 뷔 정국). / 방탄소년단

[마이데일리 = 강다윤 기자] 그룹 방탄소년단(BTS, RM 진 슈가 제이홉 지민 뷔 정국)이 곧 전원 ‘아미(ARMY)’가 된다. 네 멤버 RM(본명 김남준·29), 지민(본명 박지민·28), 뷔(본명 김태형·27), 정국(본명 전정국·26)이 입대를 앞두고 있기 때문이다. 단연 그 관심 또한 뜨겁다.

30일 소속사 빅히트 뮤직 관계자는 방탄소년단 멤버의 입대와 관련해 마이데일리에 “해당 부분 확인이 어려워 양해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그룹 방탄소년단(BTS) RM, 지민, 뷔, 정국. / 마이데일리

앞서 이날 일간스포츠는 지민과 정국이 다음 달 12일 동반 입대하며, 진(본명 김석진·30)이 조교로 복무하는 신병교육대로 입소한다고 보도했다. 같은날 디스패치는 뷔와 RM이 11일 논산 육군훈련소로 입소하며, 뷔가 육군 수도방위사령부 특수임무대에 지원했다고 전했다.

빅히트 뮤직은 지난 22일 “RM, 지민, 뷔, 정국이 병역의무 이행을 위한 절차를 시작했다”며 “RM, 지민, 뷔, 정국은 병역의무 이행을 준비 중이다. 군 입대 관련 후속 소식은 추후 정해지는 대로 안내드리겠다”고 방탄소년단 네 멤버의 입대 소식을 알렸다.

그룹 방탄소년단(BTS) 정국. / 마이데일리

입대를 준비 중임이 알려지자 정국은 팬 커뮤니티 위버스를 통해 “오는 12월 저는 새로운 여정을 시작하게 된다. 군 복무를 위해 잠시 여러분 곁을 떠나게 됐다”며 “이 소식을 전하면서 마음 한편이 무겁기도 하고 다른 한편으로는 아미들과의 소중한 추억들이 떠올라 가슴이 따뜻해진다”고 장문의 글을 게재했다.

이어 “군 복무를 하는 동안 여러분에게 무작정 기다려달라고 말하는 건 조심스럽긴 하다. 1년 6개월이라는 시간은 긴 시간이다. 그래서 이기적인 말은 못 하겠지만 갔다 와서 저는 늘 있던 그 자리에서 더 성장한 모습으로 무대 위에 설 것을 약속드린다”고 덧붙였다.

그룹 방탄소년단(BTS, RM 진 슈가 제이홉 지민 뷔 정국). / 마이데일리

이로써 방탄소년단은 본격적인 군백기(군대+공백기)를 맞이하게 됐다. 지난해 12월 진은 멤버들 중 처음으로 입대해 현재 경기도 연천 제5보병사단 신병교육대 조교로 복무 중이다. 제이홉(본명 정호석·29) 역시 지난 4월 육군 현역으로 입대해 강원도 원주 제36보병사단 백호신병교육대대 조교로 복무하고 있다. 슈가(본명 민윤기·30)는 지난 9월 입소해 기초군사훈련을 마친 뒤 사회복무요원으로 대체 복무 중이다.

여기에 네 멤버가 12월에 함께 입대하면서 방탄소년단은 멤버 전원이 모두 ‘아미(ARMY)’가 된다. 특히 1995년생인 지민과 뷔 그리고 1997년 생인 막내 정국까지 모두 입대를 택하면서 방탄소년단은 약 2년 6개월이라는 다소 짧은 군백기를 맞이하게 됐다. 7명 멤버 전원이 한국인인 데다 맏형 진이 1992년 생 막내 정국이 1997년생임을 생각하면 이례적인 일이다.

그룹 방탄소년단(BTS, RM 진 슈가 제이홉 지민 뷔 정국) 정국. / '2023 마마 어워즈(2023 MAMA AWARDS)' 방송 화면 캡처

방탄소년단은 군백기에도 여전한 저력을 과시 중이다. 이들은 지난 28일 개최된 ‘2023 마마 어워즈(MAMA AWARDS)’에서 4개의 대상 중 하나인 ‘월드 와이드 아이콘 오브 더 이어(Worldwide Icon of the Year)’을 수상했다. 해당 부문 수상은 6년 연속이며, 그 외 부문까지 합하면 8년 연속 대상 수상이다.

아쉽게도 방탄소년단은 함께하지 못했지만 막내 정국이 영상을 통해 수상 소감을 전했다. 정국은 “오늘은 다 같이 만나지 못해서 아쉽지만 곧 더 큰 하나가 되어서 만날 거다. 그때까지 건강하게 또 매 순간 행복하게 보내셨으면 좋겠다”며 “앞으로도 좋은 모습으로 다시 만나기를 기다리고 있겠다”고 2025년 방탄소년단 완전체를 약속했다.

그룹 방탄소년단(BTS, RM 진 슈가 제이홉 지민 뷔 정국). / 마이데일리

방탄소년단은 지난해 진을 시작으로 멤버들 각자의 계획에 따라 순차적으로 병역을 이행할 예정임을 밝혔다. 이와 함께 소속사 빅히트뮤직은 팬 커뮤니티 위버스 등을 통해 “당사와 멤버들은 대략 2025년에는 방탄소년단 완전체 활동의 재개를 희망하고 있다”고 전했다.

진은 내년 6월, 제이홉은 10월 전역을 앞두고 있다. 슈가는 2025년 6월 소집해제된다. 모든 멤버가 군 복무를 마치고 전역, 민간인 신분인 되는 것은 2025년 6월이다. 

많이 본 뉴스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1
0
+1
0
+1
0
+1
0
+1
0

댓글을 남겨주세요.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