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뉴스24 문영수 기자] 올림플래닛(대표 권재현)은 지난 1월 엘리펙스로 선보인 3D 플랫폼 ‘수원 마이스 시티’를 리뉴얼했다.

수원 마이스 시티는 문화 공간과 관광 콘텐츠 등 다양한 공간이 펼쳐지는 버추얼 도시로 수원의 역사와 자연 경관을 전세계에 알리고 차별화된 마이스 행사를 진행하기 위해 구현했다.

전체 공간은 마이스 복합단지, 수원의 관광 콘텐츠를 담은 비짓 수원, 호수공원 위에 세워지는 가상의 오디토리움 온라인 전시·컨벤션센터, 수원컨벤션센터를 소개하는 공간인 수원컨벤션뷰로관 로비, 수원 마이스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수원컨벤션뷰로 전시관으로 구성돼 있다.

[사진=올림플래닛]

새롭게 선보인 수원 마이스 시티는 수원컨벤션센터를 더욱 활성화하고 국제 회의 유치 경쟁력을 확보하기 위해 다방면으로 기능 개선 및 새로운 콘텐츠를 추가했다.

먼저 다양한 회의, 전시가 진행되는 수원컨벤션센터 내 공간에서 행사를 개최하거나 대관을 원하는 이들이 직접 방문하지 않고도 공간 확인 및 대관신청까지 할 수 있도록 했다. 수원컨벤션센터 로비와 컨벤션홀, 회의실, VIP 다이닝룸 등 주요 공간을 3D로 구현해 실제 공간을 방문하듯 확인할 수 있고 대관신청까지 원스톱으로 진행할 수 있다.

외국인 방문객을 고려해 국제 행사나 회의를 준비하는 이들이 보다 편리하게 공간 확인과 대관을 할 수 있도록 전체 공간의 영문화를 진행했다. 또한 새롭게 개발 추진 중인 아카이빙관, 수원 마이스 하우징뷰로 플랫폼 등과도 연동하는 등 미팅테크놀로지 적용 범위를 지속적으로 확대했다.

아카이빙관을 통해서 중요 중대형 전시 컨벤션 행사 후 사진과 영상 등 행사 관련 콘텐츠를 기록할 수 있고 수원 마이스 하우징 뷰로 플랫폼을 통해서는 수원 행사 맞춤 숙박 및 관련 행사를 한 눈에 파악할 수 있게 됐다.

양용석 올림플래닛 상무는 “이번 리뉴얼을 통해 주최자와 참여자 모두가 행사에 필요한 정보와 기능을 원스톱으로 확인할 수 있도록해 수원컨벤션센터의 확장성, 편의성을 높였다”며 “수원 마이스 시티를 통해 수원컨벤션센터와 혁신 도시 수원의 글로벌 인지도도 더욱 향상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1
0
+1
0
+1
0
+1
0
+1
0

댓글을 남겨주세요.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