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성군 교육재단, 초등 영어 방학캠프 발대식 성료. [사진=달성군]
달성군 교육재단, 초등 영어 방학캠프 발대식 성료. [사진=달성군]

(재)달성교육재단은 지난해 12월 초등 영어 방학캠프 사전 설명회에 이어 1월 8일에 달성군여성문화복지센터 대강당에서 영어 방학캠프 발대식을 가졌다. 이번 발대식에 참가한 관내 초등학교 5, 6학년 학생 50명은 필리핀 어학연수 및 문화 체험을 하게 된다.

이번 발대식은 △학생 대표의 선서문 낭독 △재단 이사장의 격려사 △단체 사진 촬영 등의 순서로 진행됐다. 참가 학생들은 선서문을 통해 서로 존중하고 배려하며 캠프에 성실히 임할 것을 다짐했다.

초등 영어 방학캠프는 1월 8일부터 2월 5일까지 4주간 필리핀 바콜로드 현지에서 진행될 예정이며 학생들의 영어 능력 신장뿐 아니라 글로벌 인재로서의 소양도 함께 배양할 기회가 될 것이다. 주중에는 현지 원어민 선생님과 1:1 영어 수업 및 몰입 학습을 통해 자기 주도 학습 능력을 기르고, 주말에는 현지 학교 방문과 봉사 및 체험 활동을 통해 다양한 문화 교류의 시간도 갖는다.

재단 이사장 최재훈은 “이번 캠프가 많이 보고, 배우고, 경험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으면 하고, 무엇보다 학생들이 안전하고 건강하게 다녀오길 바란다. 또한 달성이 교육만으로도 살고 싶은 맹모의 도시로 거듭날 수 있도록 교육정책 전반에 심혈을 기울이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이번 (재)달성교육재단이 진행하는 초등 영어 방학캠프는 지자체에서 참가자 50명의 교육비 전액을 지원하는 대구시 최초의 해외 어학 연수 및 체험 프로그램이다.

달성군립도서관, 프로게이머 페이커(이상혁) 추천도서 전시. [사진=달성군]
달성군립도서관, 프로게이머 페이커(이상혁) 추천도서 전시. [사진=달성군]

달성군립도서관, 프로게이머 페이커(이상혁) 추천도서 전시

대구 달성군립도서관은 1월 2일부터 프로게이머 페이커(이상혁) 선수의 추천도서 특별 북큐레이션을 시작했다.

페이커 선수는 ‘리그 오브 레전드’라는 게임의 프로게이머로 유명하다. 페이커의 롤드컵 우승 후 그의 추천도서 목록이 화제가 되었으며, 달성군립도서관에서는 지역 주민들의 책에 대한 관심과 흥미를 높이기 위해 페이커의 추천도서 목록을 북큐레이션으로 진행한다고 밝혔다.

페이커 추천도서 북큐레이션은 1월 한 달 동안 달성군립도서관 2층 종합자료실 특별코너에서 진행될 예정이며, 도서목록과 실물 도서를 제공하고 있다.

김영선 달성군립도서관장은 “앞으로도 지역주민의 독서에 대한 흥미를 높이기 위해 다양한 주제의 북큐레이션을 진행하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1
0
+1
0
+1
0
+1
0
+1
0

댓글을 남겨주세요.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