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 스타 브랜드평판 2024년 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손흥민 2위 이강인 3위 김민재 순으로 분석됐다. 

사진=연합뉴스
사진=연합뉴스

스포츠 스타 브랜드평판 분석은 다양한 분야에서 활약하고 있는 스포츠인을 대상으로 분석한 브랜드평판 상위권에 있는 브랜드를 대상으로 빅데이터 평판 알고리즘을 통해 소비자와의 관계를 분석한 것이다. 스포츠 스타 브랜드평판지수 세부지표에 가중치로 추천지수가 포함됐다. 

1위에는 ‘캡틴 손’ 손흥민이 이름을 올렸다. 소속구단인 토트넘의 주장으로 활약 중인 손흥민은 아시안컵에 출전, 다시 태극마크를 달았다. 이에 지난 12월 브랜드평판지수 7,997,923 대비 브랜드평판 지수가 0.78% 상승했다.

아시안컵 첫 조별리그 경기에서 멀티골을 쏘아올린 이강인은 2위를 차지했다. 특히 이강인은 브랜드평판 지수가 전달 대비 무려 55.17% 상승하며 눈길을 끌었다.

사진=AFP/연합뉴스
사진=AFP/연합뉴스

‘코리안 몬스터’ 김민재는 3위에 등극했다. 김민재는 이번 아시안컵에서도 압도적인 존재감으로 상대팀 선수들의 공세를 막아내며 선전하고 있다.

2024년 1월 스포츠 스타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손흥민, 이강인, 김민재, 이정후, 류현진, 이대호, 박지성, 추신수, 김하성, 안정환, 서장훈, 이동국, 김태균, 김연아, 김연경, 김동현, 이상화, 박세리, 박찬호, 추성훈, 박태환, 박인비, 박용택, 김요한, 이영표, 윤석민, 허재, 이천수, 차범근, 유희관 순으로 분석됐다.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1
0
+1
0
+1
0
+1
0
+1
0

댓글을 남겨주세요.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