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우디전 선발 명단/대한축구협회

[마이데일리 = 알라이얀(카타르) 최병진 기자] 한국이 3백으로 경기에 나선다.

위르겐 클린스만 감독이 이끄는 대한민국 축구대표팀은 31일 오전 1시(한국시간) 카타르 알라얀의 에듀케이션 스타디움에서 사우디아라비아와 ‘아시아축구연맹(AFC) 아시안컵 카타르 2023’ 16강전을 치른다.

경기 전 한국의 선발 명단이 공개됐다. 한국은 조현우, 설영우, 김민재, 정승현, 김영권, 김태환, 황인범, 이재성, 이강인, 손흥민, 정우영이 선발로 나선다. 3-4-3- 포메이션이 유력하다.

한국은 조별리그에서 실망스러운 모습을 보였다. 당초 무난하게 조 1위를 차지할 것이란 예상과 달리 1승 2무의 성적으로 E조 2위에 머물렀다.

문제는 결과와 함께 경기력도 좋지 않았다는 점이다. 공격은 세부전술을 찾아볼 수 없는 단조로운 크로스 패턴이 전부였다. 수비는 무려 6골을 내줄 정도로 흔들렸다. 자연스레 클린스만 감독을 향한 비판 여론이 절정에 치닫고 있다.

반면 사우디는 한국과 정반대의 분위기다. 로베르토 만치니 감독의 지휘 아래 F조 1위를 차지하며 상승세를 탔다. 사우디는 2승 1무를 기록했고 16강전을 대비해 조별리그 3차전에서는 로테이션까지 가동했다. 어느 때보다 분위기은 상황이다.

클린스만 감독은 “경기가 기대된다. 사우디라는 강팀을 상대로 승리하고 싶고 좋은 모습을 보여줄 것이다”라고 각오를 남겼다. 만치니 감독 또한 “한국은 여전히 강한 상대다. 우리는 팀으로 상대할 것이다”라고 강조했다.

많이 본 뉴스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1
0
+1
0
+1
0
+1
0
+1
0

댓글을 남겨주세요.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