까다로운 조리과정 없이 맛있는 음식을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간편식이 1인 가구의 각광을 받고 있다. 음식물 쓰레기 걱정없고, 대단한 요리 실력이 없어도 보장된 맛을 쉽게 즐길 수 있기 때문. 한끼 식사는 물론이고 간식까지 다양한 간편식이 점차 늘어나고 있다.

스쿨푸드에 따르면 컬리에서 단독으로 판매 중인 자사의 국물 떡볶이 HMR 제품이 첫 판매를 시작한 2020년부터 2023년까지 약 32만개가 판매됐다. 2~3명이 먹을 수 있는 푸짐한 양과 구성, 가성비 높은 가격에 긍정적인 구매 후기가 이어지고 있다. 특히 떡볶이는 물론이고 튀김 만두도 함께 들어있어 한끼 식사로도 제격이다.

글라이드는 청담동에서 곱창전골로 유명한 청담해정과 협업해 한우곱창전골 RMR을 출시했다. 깔끔하게 손질된 곱창과 청담해정의 노하우가 담겨 담백한 맛이 일품인 특제 사골육수로 구성되어 있는 한우곱창전골 밀키트는 배추와 버섯 등 푸짐함을 더해줄 다양한 부재료도 함께 들어 있어 한 끼 식사와 안주로도 손색이 없다.

쿠캣에서 사전 공개 당시 준비했던 물량을 모두 소진했을 정도로 뜨거운 반응의 삼진어묵의 ‘꼬치어묵탕 씨푸드 파티팩’은 가성비 넘치는 다양한 구성과 간단한 조리 방법으로 눈길을 끌었다. 간단하게 시원한 해물 육수를 낼 수 있는 가루형 스프와 오징어와 새우 어묵봉을 포함한 다양한 종류의 고급 어묵, 부산 지역에서 유명한 물떡과 유부주머니로 구성되어 한번에 다양한 제품을 맛볼 수 있다. 

WK푸드는 화학 첨가물 없이 깔끔하고 담백한 맛을 낸 ‘노케미컬 닭볶음탕’과 ‘노케미컬 간장찜닭’으로 캠핑 중에도 건강한 식단을 챙기고 싶은 먹캠족 공략에 나섰다. 노케미컬 2종은 화학 조미료 없이 국내산 채소와 닭다리살로 기존 제품과 비교해도 손색없는 풍미와 감칠맛을 내고 급속 냉동을 통해 맛의 퀄리티를 오랫동안 보존할 수 있게 했다.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1
0
+1
0
+1
0
+1
0
+1
0

댓글을 남겨주세요.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