악몽으로 변한 축제 현장… ‘파이널: 웸블리 습격’

‘파이널: 웸블리 습격’은 주요 대회 챔피언 자리를 놓고 겨루게 된 잉글랜드 축구 대표팀의 경기 당일, 티켓을 소지하지 않은 축구 팬 6000명이 웸블리 스타디움에 난입하며 벌어진 사건을 기록한 넷플릭스 오리지널 다큐멘터리다.

지난 2021년 7월11일, 개러스 사우스게이트 감독이 이끄는 잉글랜드 축구 대표팀의 역사적인 승리를 앞두고 있던 웸블리 스타디움. 1996년 월드컵 이후 주요 대회에서 첫 결승 진출을 이뤄냈을 뿐만 아니라 유럽 챔피언의 자리가 훌쩍 가까워진 만큼 전 국민적으로 기대감이 고조된 상태였다.

그러나 전국 각지의 잉글랜드 축구 대표팀 서포터들이 웸블리에 도착하자 축제는 순식간에 혼돈에 빠진다. 술과 마약에 취한 일부 서포터들은 난동을 부리기 시작하고, 티켓이 없는 팬들이 경기장에 무단 침입을 시도해 사람들이 짓밟히며 상황은 걷잡을 수 없이 악화된다.

축제의 현장이 끔찍한 아수라장으로 변한 순간을 목격한 사람들의 증언과 현장에서 직접 찍은 생생한 영상으로 완성한 ‘파이널: 웸블리 습격’은 온 나라가 황홀한 행복에 도취됐다가 결국에는 큰 충격에 빠진 채 막을 내린 어느 극적인 하루의 이야기를 생생하게 담아냈다.

감독: 롭 밀러, 콰베나 오퐁 / 출연: 잉글랜드 국가 대표팀, 이탈리아 국구 대표팀 외 / 제공: 넷플릭스 / 러닝타임: 82분 / 관람등급: 청소년관람불가 / 공개: 5월8일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1
0
+1
0
+1
0
+1
0
+1
0

댓글을 남겨주세요.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