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본격 웨딩 시즌을 맞아 신혼부부들의 쇼핑리스트에는 가전제품들이 주요한 부분을 차지하고 있다. 예전에는 고를 수 있는 브랜드나 제품군이 다소 한정적이었다면, 요즘에는 다양한 브랜드, 디자인과 기능의 가전제품들이 많아 취향에 따라 고를 수 있는 선택지가 광범위해졌다. 신혼부부들의 취향을 저격하는 실용적이면서 디자인이 돋보이는 가전제품들을 소개한다.

n   NO.1 필수가전으로 떠오른 커피머신 – 신혼부부의 라이프스타일에 최적화된 드롱기 전자동 커피 머신 ‘마그니피카 스타트 도피오’ & ‘마그니피카 스타트’

요즘 신혼가전 리스트에는 커피머신이 늘 포함될 정도로 필수 가전이 되었다. 최근 커피머신 트렌드는 다양한 커피머신 중에서도 본인의 취향에 맞는 커피머신을 선택하는 것이다. 드롱기의 ‘THE NEW 마그니피카 스타트’ 라인 2종은 아메리카노를 좋아하는 한국 신혼부부들의 커피 취향을 공략한 전자동 커피머신이다. 효율적이고 편리한 원터치 버튼 기능이 탑재되어 있는 것은 물론, 공간을 많이 차지하지 않는 콤팩트한 크기와 세련된 비주얼로 커피머신 하나만 놓아도 고급스러운 인테리어 효과까지 더할 수 있다.

고급스러운 블랙 컬러가 돋보이는 ‘마그니피카 스타트 도피오’는 원터치로 깊은 풍미를 느낄 수 있는 이탈리안 정통 에스프레소, 이탈리아식 커피 그리고 드롱기 커피 머신에서도 고급 사양 모델에서만 장착된 “도피오 플러스(+)” 메뉴를 맛볼 수 있는 제품이다. 도피오 플러스는 일반 에스프레소 대비 더 많은 원두 양과 높은 추출 압력으로 보다 많은 양의 커피가 추출되어 얼음이 녹아도 오래도록 진한 커피를 즐길 수 있는 특별한 메뉴다.

다른 버전인 모던하고 세련된 그레이 컬러의 ‘마그니피카 스타트’는 따뜻한 아메리카노부터 마니아들을 위한 에스프레소, 이탈리아식 커피를 원터치 버튼으로 편리하게 추출할 수 있다. ‘THE NEW 마그니피카 스타트 라인’ 2종은 10여 년간 많은 소비자들에게 사랑받은 드롱기 베스트셀링 아이템인 마그니피카 라인에서 한층 더 업그레이드된 제품이다. 신혼부부들의 바쁜 라이프스타일에 최적화된 직관적인 디자인의 소프트 터치 패널이 장착되어 다양한 커피 메뉴를 원터치 방식으로 빠르고 편리하게 커피를 즐길 수 있다.

n   디자인이 돋보이는 무선 전기주전자 – 예술적인 디자인의 드롱기 ‘세타 무선 전기주전자’

무선 전기주전자 역시 간편하게 물을 끓일 수 있는 아이템으로 신혼부부들이 꼭 구입하는 아이템 중 하나다. 많은 가전 브랜드에서 다양한 디자인과 성능을 갖춘 제품들을 시중에 선보이고 있는 가운데 최근 드롱기(De’Longhi)가 출시한 신제품 ‘세타 무선 전기주전자(KBS2000)’를 눈여겨 봐야한다. 본 제품은 이탈리아어로 실크(Silk)를 뜻하는 ‘세타(Seta)’라는 이름 그대로 부드러운 실크를 연상시키는 우아한 디자인을 자랑한다. 특히 일반 무선 전기주전자와는 다르게 독특하고 세련된 비주얼로 신혼집 어느 공간에 놓아도 실용적으로 사용할 수 있으며, 인테리어 효과까지 볼 수 있다.

세타 무선 전기주전자는 드롱기 브랜드 전기주전자 중 가장 작고 가볍게 설계되어 신혼부부와 같은 1~2인 가구나 작은 규모의 주방에서 사용하기에 최적화되었다. 작은 공간에서 활용도를 높일 수 있도록 손목에 무리가 가지 않는 900g의 가벼운 무게와 0.8L 용량의 초소형 사이즈가 돋보이며, 인테리어에 따라 선택이 가능하도록 세련된 블랙, 깔끔한 무드의 화이트, 부드러운 베이지, 산뜻한 바이올렛까지 4가지 색상 옵션을 갖췄다.  또한 손쉽게 뚜껑을 열고 물을 채울 수 있는 원터치 버튼과 물 양을 한눈에 볼 수 있는 투명 수위 표시창은 주전자 사용을 더욱 편리하게 해준다. 이 외에도 어느 방향에서나 주전자 본체를 쉽게 들고 내려놓을 수 있도록 설계된 360° 회전 받침대와 세척이 가능한 탈부착형 거름망이 탑재되어 보다 간편하고 위생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n   생기 넘치는 ‘컬러’가 돋보이는 데일리 블렌더 – 뉴트리불렛 ‘퍼스널 블렌더’

블렌더 제품 역시 기본적으로 구입하게 되는 필수 신혼 주방 아이템 중 하나로, 최근에는 성능은 기본, 디자인과 컬러를 보다 중요시하는 추세이다. 감각적인 디자인으로 사랑받는 ‘뉴트리불렛(Nutribullet)’은 컬러가 다양하지 않았던 블렌더 시장에서 톡톡 튀면서도 세련된 다양한 컬러를 선보이는 블렌더 브랜드로 인지도를 높이며 많은 신혼부부들의 눈길을 끌고 있다. 특히, 최근 뉴트리불렛이 파스텔 컬러 트렌드를 겨냥해 출시한 ‘매트 베이지’와 ‘매트 핑크’ 블렌더는 신혼부부의 취향을 제대로 만족시킨다. 은은한 색감이 매력적인 ‘매트 베이지’는 어느 공간에 놓아도 조화롭게 어우러지며 모던하고 감각적인 분위기를 선사해 주는 것이 특징이다. 함께 출시된 ‘매트 핑크’는 단조로울 수 있는 주방 공간에 부드럽고 따뜻한 핑크 색상으로 생기발랄하고 화사하게 포인트를 줄 수 있다.

뉴트리불렛 블렌더는 용기를 누르기만 하면 단 30초 만에 모든 재료를 곱게 갈아 목 넘김이 부드러운 각종 건강 스무디와 주스, 소스류 등을 빠르고 간편하게 만들 수 있다. 900W의 강력한 모터와 특수 고안된 6중 회전 칼날 그리고 용기 디자인까지 완벽한 조화로 설계되었으며, 뉴트리불렛만의 독자적인 ‘사이클론 기술’은 재료를 작은 입자로 쪼개 주어 재료 본연의 영양분을 효과적으로 흡수할 수 있게 돕는다. ▲매트 블랙 ▲매트 그린 ▲매트 옐로우 ▲매트 화이트 ▲샴페인 골드 ▲레드 ▲블루 등 기존 7종 색상에 이번 파스텔 컬러 2종이 더해진 총 9종의 다양한 색상 옵션을 갖추어, 소비자의 취향과 주방 공간 인테리어에 따라 자유롭게 맞춤 선택이 가능한 점이 특징이다.

n   쉽고 빠른 재료 손질을 위한 푸드 프로세서 – 맛있는 식탁을 위한 켄우드 ‘멀티프로 고’

아직 요리에 능숙하지 않은 신혼부부의 재료 손질과 요리를 보다 손쉽게 도와줄 만능 주방 아이템도 빼놓을 수 없다. 영국 프리미엄 주방 가전 브랜드 켄우드의 ‘멀티프로 고(MultiPro Go)’는 다지기부터 채 썰기, 편 썰기, 반죽까지 가능한 초소형 만능 푸드 프로세서로 복잡할 수 있는 요리 과정을 간편하게 만들어준다. 또 손질된 재료를 번거롭게 접시에 다시 옮겨 담을 필요 없이 원하는 용기에 바로 담을 수 있어 더욱 간편하다. 멀티프로 고만의 독자적인 설계로 제작된 ‘오픈형 헤드’는 회전하는 전용 플레이트가 잘려진 재료를 아래로 운반하고 밀어내는 원리로 방향이나 용량 제한 없이 그릇, 프라이팬, 냄비 등 사용자가 원하는 용기에 바로 담아낼 수 있다.

뿐만 아니라 ‘멀티프로 고’의 크기는 매우 컴팩트한 사이즈로 주방 어느 공간에도 놓아도 자리 차지 없이 간편한 수납이 가능하다. 코드선은 본체 하단에, 칼날 등의 액세서리는 용기 안에 깔끔하게 정리가 가능하여 실용성까지 높인 똑똑한 아이템이다.

n   청소기의 대세 로봇청소기 – 똑똑한 신혼살림꾼 삼성전자 ‘비스포크 AI 스팀’

가사 노동을 덜어줄 신혼부부의 필수 아이템으로 꼽히고 있는 로봇청소기를 빼놓을 수 없다. 삼성전자의 스팀 살균 기능이 탑재된 ‘비스포크 AI 스팀’ 로봇청소기는 국내 최초로 물걸레 스팀 살균 기능과 고도화된 AI 기능을 갖춰 현시대에 맞게 진화된 제품으로 인기다. 음료수 자국 등 바닥 오염 구역을 인식하면 진공 청소를 마친 후 스팀 청정스테이션으로 복귀해 물걸레를 데워 오염구역을 다시 청소한다. 고온 스팀으로 1차 세척 후 2차로 100도의 스팀 살균을 거치기 때문에 대장균 등 각종 세균을 99.99% 제거할 수 있다. 물걸레 청소 후에는 55도의 열풍으로 물걸레를 건조하는 기능도 갖췄다.

또 이전 모델보다 향상된 dToF 라이다(LiDAR) 주행 센서를 탑재해 더 넓은 면적을 감지할 수 있고, 3차원 맵뷰(Map View)를 생성해 실제 우리 집과 유사한 지도를 스마트폰을 통해 보여준다. 5개 바닥 감지 센서를 적용해 물걸레 청소 시 카펫이 오염되지 않도록 하는 기능도 갖췄다. 

n   신혼 주방 공간에 최적화된 미니 정수기 – 쿠쿠홈시스 ’제로 100 슬림 끓인물 얼음정수기’

정수기도 신혼가전으로 필수인 아이템으로, 최근 정수기들은 디자인도 크기도 기능도 가지각색으로 취향에 따라 선택할 수 있다. 쿠쿠 홈시스의 ‘제로 100 슬림 끓인물 얼음정수기’는 국내 얼음정수기 중 가장 작은 크기의 정수기로 주방공간을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수직선을 이용한 ‘플루팅 패턴’의 디자인은 아담한 느낌을 강조하며 심플한 터치 패널로 깔끔하고 세련된 느낌을 준다.

쿠쿠홈시스는 얼음부터 100°C 끓인 물까지 사용자가 필요에 맞춰 이용하도록 성능을 향상했다. 또 12분대 쾌속 제빙 기능을 탑재해 하루 기준 얼음 600알을 생산하며 음료 50잔 이상을 만들 수 있어 작은 크기의 정수기지만 집들이 손님 초대나 차가운 음료를 많이 마시는 여름철에도 유용하다. 최고 100°C부터 컵라면 조리에 적합한 80°C 등 상황에 따라 온도를 선택해 출수하는 기능은 끓인 물을 다양한 용도에 맞춰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해 집에서 요리할 경우 별도로 물을 끓일 필요가 없어 편리하다.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1
0
+1
0
+1
0
+1
0
+1
0

댓글을 남겨주세요.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