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디컬투데이=김준수 기자] 한국경영인증원(KMR)이 5월 10일 식품의약품안전처 산하 한국의료기기안전정보원(NIDS)의 ‘2024년 의료기기 규제과학(RA) 전문가 교육기관’으로 선정됨에 따라 의료기기 RA 전문가 교육과정을 올해 하반기부터 운영한다.

의료기기 규제과학 전문가는 의료기기 제품개발, 국내·외 인허가, 생산 및 품질관리, 임상 지원 등 의료기기 산업 발전에 필요한 법적·과학적 규제기준에 대한 지식을 갖춘 전문 인력이다.

한국경영인증원은 한국인정지원센터(KAB) 산하 ISO 13485(의료기기품질경영시스템) 인증기관으로 의료기기 시스템 인증을 수행하고 있으며, 프랑스 LNE GMED와 유럽 최고 권위 CE Partnership으로 국내 최고의 제품인증 브랜드 파워를 보유하고 있을 뿐만 아니라 의료기기 전문 강사진을 통한 실제 사례 중심 강의로 기업의 기술력 및 경쟁력 강화를 지원하고 있다.

이번 교육기관 지정에 따라 한국경영인증원은 3년간 ‘의료기기 규제과학 전문가 교육과정’을 운영한다. 해당 교육 수료생에게는 ‘의료기기 규제과학 전문가 2급 국가 공인 자격시험’에 응시할 수 있는 자격이 주어진다.

한국경영인증원 관계자는 “국내 의료기기 시장의 급격한 성장과 해외 수출 기업이 증가함에 따라 의료기기 규제과학 전문가의 역할이 더욱 중요해지고 있다”며 “올해 하반기부터 이론과 실습을 병행한 교육과정을 신설해 실무 능력이 검증된 전문 인력을 양성할 것”이라고 밝혔다.

실시간 인기기사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1
0
+1
0
+1
0
+1
0
+1
0

댓글을 남겨주세요.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