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이메디허브 전임상센터가 대구가톨릭대학교 제약공학과 학부생 대상 현장 교육을 진행했다 사진케이메디허브
케이메디허브 전임상센터가 대구가톨릭대학교 제약공학과 학부생 대상 현장 교육을 진행했다. [사진=케이메디허브]

케이메디허브(대구경북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 전임상센터가 최근에 현장 교육이 국내 제약산업 연구자 양성을 위해 대구가톨릭대학교 제약공학과 학부생 대상 현장 교육을 진행했다고 17일 전했다.
 
이번 교육에는 대구가톨릭대학교 제약공학과 정남호 교수와 학부생 25명이 참여한 가운데 케이메디허브의 주요 핵심기능과 전임상센터 실험동물시설 및 연구인프라를 소개했다.
 
케이메디허브 전임상센터는 식약처 우수동물실험 시설 인증(2016)을 받았으며, 국제실험동물관리평가인증협회 (AAALAC-international)에서 완전 인증(2020) 및 재인증(2023)을 받아 전임상 분야 동물실험의 신뢰성 확보 및 우수한 실험동물 관련 인프라를 보유하고 있다.
 
대구가톨릭대학교 성한기 총장은 “제약공학과는 제약 및 화장품산업 등 첨단산업 종사자 육성을 목표로 기업 인력수요 맞춤형 교육을 통한 현장 중심의 실시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라고 전했다.
 
양진영 케이메디허브 이사장은 “케이메디허브 전임상 인프라의 우수성을 알릴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었다”라며 “지역 교육기관과 적극적인 교류를 통해 인재양성 협력체계를 이어가겠다”라고 밝혔다.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1
0
+1
0
+1
0
+1
0
+1
0

댓글을 남겨주세요.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