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경영론. /도서출판 청람 제공
AI경영론. /도서출판 청람 제공

디지털 전환(Digital Transformation: DX)과 인공지능 전환(AI Transformation: AX)이 가속화하면서 인공지능 경제와 시장 및 비즈니스 트렌드가 다양하게 변화하고 있다. 인공지능(AI)을 활용하는 분야가 넓어지면서 경영 전반에 이를 접목하려는 시도도 늘고 있다. 소프트웨어적 성격이 짙은 AI와 로봇이 결합한 ‘AI 휴머노이드’가 등장할 날도 멀지 않았다는 관측까지 나온다.

빅데이터와 AI 발전은 미래 비즈니스 트렌드도 빠르게 변화시킬 것으로 보인다. 한국과학기술연구원(KIST)과 한국기술벤처재단에서 기초기술과 딥테크 경여 발전을 연구한 김용환 차의과학대학교 빅데이터AI연구소장과 임희정 현대경제연구원 선임연구위원은 AI를 통한 경영학의 변화를 예측한 ‘AI 경영론’을 최근 출간했다.

저자는 책에서 생성형 AI 혁신 사례와 AI 경영 및 비즈니스 모델, AI윤리 및 ESG 등을 구체적인 사례를 제시하고, 미래 변화상을 압축적으로 보여준다. 기존의 디지털 경제 시대 경영학과 기술경영에서 AI 혁신으로 변화하고 새롭게 창출되는 융복합 가치 생태계와 비즈니스 전략 및 서비스 사례를 중심으로 내용을 체계적으로 담았다.

AI를 처음 접하는 초심자와 AI 비즈니스를 구상하는 현장 실무자들을 위한 경영전략 지침서가 될 것으로 보인다.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1
0
+1
0
+1
0
+1
0
+1
0

댓글을 남겨주세요.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