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한산으로 등산 한 후에 무엇을 먹을까 고민하는 건 굉장히 즐거운 일이다.

여러 북한산성 입구맛집 중 <백년두부촌>이라고 굉장히 유명한 곳 있는데 오늘은 이 곳으로 출똥!

그렇다고 내가 등산을 한건 아님…. 등산은 안해도 등산하는 곳 근처에 맛집이 넘쳐난다라는 것을 알기에 ㅋㅋㅋㅋ 먹으러 출똥!!

식당명: 백년두부촌

영업시간: 평일 10:00-20:00,주말 08:00-20:00

주소: 서울 은평구 대서문길 36

전화번호: 02-353-1269

북한산성 맛집, 메뉴와 가격은?

두부집 답게 다양한 콩관련 메뉴가 있음.

숨두부한우내장전골, 숨두부버섯전골, 두부버섯전골, 두부김치전골, 두부김치두루치기, 두부조림, 황태두부국, 두부구이, 수제모두부, 숨두부한우내장탕, 얼큰숨두부, 맑은숨두부, 만두숨두부, 김치두부찌개, 들깨숨두부, 수제잣콩국수, 수제잣콩국, 왕만두.

북한산성 두부, 음료가격은?

막걸리 4000원, 소주 5000원, 맥주 5000원, 음료수 2000원, 공기밥 1000원, 라면사리 1000원

식당안은 꽤 넓은 편이라서, 단체모임하기에도 좋고, 또한 북한산 등반 후 와서 식사하기에도 좋다. 혼밥하기에도 좋은 곳.

식사 주문을 하면 나오는 반찬들은 총 6가지다.

콩나물반찬, 오뎅볶음, 배추김치, 깍두기, 고사리, 그리고 간장숨두부.

이게바로 숨두부. 숨두부가 반찬으로 나온다. 메인 식사를 기다리면서 먹기에 딱 좋은 에피타이저. 간장을 착 올리고 먹으면 감칠맛이 싸악 돌아서 입맛을 좋게 만든다. 그리고 숨두부가 숨을 쉬는 두부라고, 모두부가 되기 직전, 즉 순두부랑 비슷한 개념이라고 생각하면 됨.

세상 고소하다 진짜.

그리고, 이 메뉴는, 두부전골 2인분이다. 24000원.

알배기배추랑, 팽이버섯과 느타리버섯 그리고 차돌박이 고기랑 숨두부랑 파가 듬뿍 듬뿍 들어있었다.

두부전골을 끓이면서 먹는데, 불은 계속 켜두면 졸아들면서 엄청 짜지니까, 적당할때 불은 꼭 꺼서 먹기.

속이 다 해장되는 느낌이다. 엄청 시원하다. 보니까 파가 진짜 진짜 많이 들어갔던데, 파를 많이 넣어서 더 시원한걸까?!?!?

이것이 바로, 여름에만 먹을 수 있는, 잣콩국수!!!

잣이 들어간 느낌은 어떤지 정말 궁금해서 시켜봄. 이 한그릇이 1만원. 양이 꽤 많았다.

두부전골은 얼큰하고 시원해서 밥한그릇 뚝딱하기에 좋았다. 두부전골 있으면 다른 반찬이 굳이 필요없음. 이걸로도 충분했다.

잣콩국수는 여기에서 여름에만 먹을 수 있는 콩국수이니까, 그만큼 별미니까 꼭 한번 먹어보기. 잣들어간 콩국수 맛 궁금하다면 고소하니까 추천추천 🙂

백년두부촌, 주차어떻게 하지?

매장앞에 전부다 주차공간이다. 주차를 하고 식사를 한뒤에 카운터에 말하면, 1시간 쿠폰을 준다.

백년두부촌

서울특별시 은평구 대서문길 36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1
0
+1
0
+1
0
+1
0
+1
0

댓글을 남겨주세요.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