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에디터3시리즈콜라보자동차소식

메르세데스-벤츠 G클래스 전기차 ‘EQG’에 360도 회전 기능 탑재 예고

모터데일리님의 프로필 사진

공식

{=badgeName}

2023.11.28. 11:011 읽음 비밀글

통계

순수 전기차로 데뷔할 예정인 G 클래스 ‘EQG’ 모델이 보다 역동적인 성능을 낼 수 있도록 360도 턴 기능을 추가할 예정이다.

27일(현지시간) 메르세데스-벤츠는 EQG의 험로 주행 및 오프로드 기능에 대한 영상을 공식 유튜브 채널에 공개했다.

영상에서 EQG 프로토타입은 바ㅟ와 울퉁불퉁한 자갈길 및 흙길을 주행한다. 운전자는 메르세데스 벤츠의 최고경영자(CEO) 올라 칼레니우스이며, EQG의 주요 특징에 대해 소개하는 모습이다.

듀얼 모터를 사용하는 다른 전기차와 다르게 EQG는 각 휠로 토크를 전달하는 4개의 전기 모터를 장착했다. 이는 보다 높은 오프로드 성능을 위한 것으로 ‘G-턴’이라고 부르는 360도 회전을 수행할 수 있다. 

360도 회전 기능은 미국의 전기차 회사 리비안이 전기 픽업트럭 R1T에 적용되며 소개되기도 했지만 양산 모델에서 고객들에게 제공하는 것은 취소된 것이 최근에 결정된 바 있다.

따라서 EQG는 G-턴 기능을 통해 오프로드에서 차량을 제자리에서 회전시킬 수 있는 전기차로 출시될 예정이다.

메르세데스 벤츠는 EQG의 주행거리 및 동력 수치와 같은 세부사항은 발표하지 않았지만, 내년에 2025년형 모델로 완전 공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MOTORDAILY-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1
0
+1
0
+1
0
+1
0
+1
0

댓글을 남겨주세요.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