합리적인 가격으로 연말 파티를 준비할 수 있는 다양한 앱들이 고객들을 공략하고 있다. 

사진=차란
사진=차란

먼저, 연말 파티룩을 저렴하게 장만할 수 있는 앱이 있다. 패션 리커머스 플랫폼 ‘차란’이다. 차란은 패션 브랜드 중고 상품을 정가 대비 최대 90%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다. 명품부터 컨템포러리, SPA 등 다양한 브랜드의 옷을 취급하고 있으며 띠어리, 폴로랄프로렌 등 인기 브랜드가 다수 등록돼 있다.

차란에 판매되는 옷들은 중고 상품이지만 까다로운 검수 절차 및 꼼꼼한 클리닝 작업을 통해 좋은 컨디션의 상품이다. 차란은 판매자가 위탁한 옷을 수거해 두 차례에 걸쳐 검수를 진행한다. 이 때 브랜드 라벨이 없거나 오염, 손상이 있다면 판매되지 못한다. 

실제로 차란 앱에는 상품 컨디션을 기입하고 있으며 오리지널 택이 포함된 제품부터 미세한 사용감이 있지만 관리가 잘 된 상품 등으로 정리돼 있다.

또한 차란에서 수거된 옷을 살균, 착향, 전문 스튜디오 촬영 등 상품화 과정을 거쳐 앱에 등록한다. 시세, 상태, 브랜드가치 등 다양한 데이터를 토대로 판매자에게 판매가를 제안하며 대부분의 제품 가격은 정가 대비70~80% 저렴하게 책정돼 등록되고 있다.

등록된 상품은 최대 90일간 판매가 진행되며 시간에 따라 추가 할인이 적용되기도 한다. 가격만 저렴한 것이 아니라 안심하고 쇼핑할 수 있도록 다양한 시스템을 도입하고 있다. 

유명 명품 감정 업체와 제휴를 맺어 브랜드 감정을 진행하고 있으며, 정품이 아닐 시 구매가의 2배 보상 정책을 시행하고 있다. 또한 제품을 받아보고 마음에 들지 않으면 반품도 가능하다.

사진=마플
사진=마플

연말 모임을 나갈 때 친구들과의 추억이 담긴 디자인으로 신년 다이어리를 제작해 선물하는 것도 추천한다. 서로 가격도 부담스럽지 않으면서도 의미 있는 선물을 센스 있게 준비할 수 있다.

특히 최소주문수량이 없는 곳을 찾는다면 POD 기반 커스텀 굿즈 제작 전문 플랫폼 ‘마플’을 통하는 방법이 있다. 일반적으로 상품을 주문제작 하려면 최소주문수량을 맞춰야 해서 비용이 컸다. 하지만 마플의 POD시스템은 주문이 들어오면 생산하는 방식으로, 최소주문수량이 없이 1개부터 제작할 수 있다는 특징이 있다.

마플로 제작 가능한 상품은 다이어리를 비롯해 의류, 폰 케이스, 홈데코, 스티커 등의 1,500여개의 상품이 있으며, 상품만들기 기능이 있어 디자이너가 아니어도 3분 만에 원하는 디자인의 상품을 쉽고 빠르게 제작할 수 있다.

또한 서울시 구로구 가산동에 위치한 1,200평 규모의 자체 스마트팩토리에 마련된 디지털 프린팅, 실크 스크린 등 다양한 프린팅 방식과 설비로 고객이 원하는 컬러와 디테일을 완벽하게 구현한 고품질 상품 제작이 가능하다.

사진=키햐
사진=키햐

파티에 빠질 수 없는 주류 상품은 ‘키햐’에서 찾아보는 것을 추천한다. 주류 주문 플랫폼 키햐는 연말을 맞아 홈파티를 준비하는 고객들을 위해 인기 주류를 최대 57%까지 특별할인 한다. 

키햐 웹사이트에서 주류를 주문하면 다음날 가까운 픽업 매장에서 직접 수령할 수 있는 주류 스마트오더 플랫폼이다. 와인, 사케, 위스키, 전통주 등 500종 이상의 다양한 주류 정보와 가격, 픽업할 수 있는 매장 위치까지 모바일에서 한 번에 확인할 수 있다. 현재 키햐 서비스는 수도권, 강원, 전라, 경남, 제주 지역 250개의 제휴 매장에서 수령 가능하다.

크리스마스와 연말 분위기를 담은 특별 패키지 제품이 마련됐다. △기후변화로 잃어가는 북극곰의 슬픔을 나누기 위해 기획된 가성비 사케 ‘준마이 북극곰의 눈물 크리스마스 에디션’ △프랑스산 포도만을 사용해 조화롭게 블렌딩 한 스파클링 와인 ‘골든 블랑 오픈 에어 전용잔 패키지’를 합리적인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와인 커뮤니티 비비노에서 4.2점의 높은 점수를 기록한 가성비 레드와인 랩 아파시멘토 로쏘 △키햐 화이트 와인 판매1위를 기록한 ‘테라스 가우다’ △얼음과 함께 즐길 때 가장 맛있는 샴페인 ‘모엣샹동 아이스 임페리얼’도 할인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이번 프로모션은 12월 말일까지 진행된다.

사진=페이브릴
사진=페이브릴

연말룩에 고급스러운 포인트를 더할 명품 주얼리를 보다 합리적인 가격으로 구매하고 싶다면 페이브릴을 소개한다. 페이브릴은 지난 11월 론칭한 국내 최초의 세컨핸즈 명품 주얼리 전문 거래 플랫폼이다.

고가의 제품이라 특별한 날에 주로 착용하는 명품 주얼리 특성상 새 제품을 구매하기에는 부담스럽고, 중고 거래는 정품 여부 확인과 적정 가격 책정에 어려움이 있어 꺼려지는 경우가 많다. 

그러나 페이브릴은 기존 중고 명품 주얼리 거래에서의 불편함과 문제점을 투명한 정보 제공을 통해 해소하고, 나아가 정품 이중 검수 과정, 컨디션 책임 확인제를 도입해 믿고 구매할 수 있도록 거래 방식을 개선한 것이 특징이다.

페이브릴은 연말을 맞이해 오는 12월 말까지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상품 가격에 따라 최대 40만원의 할인 쿠폰 6종(최대 120만 원 상당)을 증정해 고가의 명품 주얼리를 보다 합리적으로 구매할 수 있다. 

페이브릴 가입 회원과 공식 인스타그램 팔로워를 대상으로 래플 이벤트도 진행한다. 선착순 300명 중 1명을 추첨하여 연말룩의 품격을 높여줄 ‘에르메스 미니 팝아슈 네크리스’를 무료로 증정한다.

디지털 헬스케어 스타트업 모노랩스의 이너뷰티 브랜드 마마논마마는 크리스마스 때 선물하기 좋은 ‘마마논마마 저분자 콜라겐 15000mg’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선보이는 행사를 진행한다. 

사진=마마논마마
사진=마마논마마

마마논마마 콜라겐은 액상형 제품으로 콜라겐 트리펩타이드 함량이 한 병당 15,000mg일 정도로 높다. 체내 흡수를 높이기 위해 저분자 피쉬 콜라겐과 함께 글루타치온을 부원료로 사용했고 피부 탄력과 회복에 도움을 주는 히알루론산, 엘라스틴, 비오틴, 글리신, 밀크세라마이드 5종의 성분을 배합했다.

마마논마마는 그 동안 온라인에서만 접할 수 있었던 제품을 크리스마스를 앞두고 고객 접점에서 만나고자 팝업 스토어를 운영한다. 현대백화점 신촌점 지하1층 식품관에서 18일부터 25일까지 단독 팝업스토어를 연다.

이 기간 동안 팝업스토어에서 최대 할인된 가격으로 마마논마마를 선보인다. 또한, 마마논마마 공식 스마트 스토어에서는 2박스 이상 구매부터 무료 배송 서비스를 12월 한달 동안 진행한다.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1
0
+1
0
+1
0
+1
0
+1
0

댓글을 남겨주세요.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