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코리아스포츠포럼, 제1차 정기포럼 개최

더코리아스포츠포럼에 참석한 최윤 대한럭비협회장 및 상임대표가 개회사를 하고 있다. ⓒ OK금융그룹 더코리아스포츠포럼에 참석한 최윤 대한럭비협회장 및 상임대표가 개회사를 하고 있다. ⓒ OK금융그룹

더코리아스포츠포럼(상임대표 최윤)은 21일 오후 2시 서울 중구 프레스센터에서 ‘체육은 도전과 팀웍 교육이며, 인생의 튼튼한 사다리이다’라는 주제로 2024년 첫 정기포럼을 개최했다.

이날 포럼에는 대한럭비협회 회장인 최윤 상임대표를 비롯해, 스포츠포럼 공동대표 및 사무총장 등 회원 100여명이 참석했다.

특히, 이날 포럼에서는 전선혜 중앙대 교수의 ‘유아체육’ 발제부터 박상봉 서울교대 교수의 ‘초등체육’, 유정애 중앙대 교수의 ‘청소년 체육’을 주제로 발표했다. 이어 김대진 연구원(교육부 인성예술체육과), 김은영 박사(육아정책연구소 선임연구위원), 김동식 박사(동답초 교사), 유춘옥 박사(인일여고 교사)가 참가해 열띤 토론의 장을 만들었다.

특히 이 자리에서 더코리아 스포츠포럼 최윤 상임대표는 ‘학교 체육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최 대표는 “입시, 입대, 입사의 도구로써가 아닌 ‘국민 건강과 체력 증진, 그리고 스포츠맨십과 공동체의식 함양’이라는 진정한 가치이자 본질이 훼손되지 않는 선순환 구조의 스포츠 발전 체계를 다져야 하는 시기가 도래했다”며 “대한민국이 진정한 스포츠 선진국으로 변화해 나가는 작금의 시점에서 ‘학교 체육’이야말로 올바른 발전 방향을 이끌어주는 길잡이이자, 튼튼한 사다리가 되어줄 것”이라고 역설했다.

이어 그는 “학교체육(1인1기)의 기회를 줘 재능 있는 학생들은 엘리트 선수로 성장하고, 이외 스포츠를 경험한 학생들은 건강한 취미를 영위하면서 스포츠의 팬이 돼 스포츠 산업 발전의 소비자로, 나아가 스포츠 강국으로 도약하는 선순환 구조를 실현하는데 강력한 힘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최윤 대한럭비협회장을 비롯한 인사들이 21일 서울 중구 프레스센터에서 열린 더코리아스포츠포럼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OK금융그룹 최윤 대한럭비협회장을 비롯한 인사들이 21일 서울 중구 프레스센터에서 열린 더코리아스포츠포럼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OK금융그룹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1
0
+1
0
+1
0
+1
0
+1
0

댓글을 남겨주세요.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