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돌에 비해 배우는 비교적 연령대에 제약을 받지 않습니다.

그렇기에 과거 다른 직업 혹은 학업을 하다
뒤늦게 배우의 꿈을 꾸기도 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사랑스러운 배우의 대명사인 신민아도 과거 육상선수로 활동했으며,
배우 송혜교 또한 중학교 때까지 피겨스케이팅 선수로서 활약했다고 하죠.

오늘은 최근 훈훈한 외모로 각광받고 있는 배우의
반전 전공이 공개되어 이목을 끌고 있는데요.

대학교 진학 후 연기자의 꿈을 갖게 된 배우 이종혁
간호학과 출신으로 최근 졸업까지 마쳐 ‘뇌섹남’의 이미지도 더하고 있죠.
한번 살펴봅시다.

간호학과 출신 ‘뇌섹남’ 배우

1997년생 이종혁은 대학교 진학 당시 취업 및 미래 직업을 위한 부모님의 권유로 간호학과에 진학하게 됩니다.

그러나 학교에 다닐 수록 자신의 전공에 흥미를 느끼지 못해 방황하던 찰나 군복무를 선택했다는데요.

이종혁은 군대에서 만난 또래 선임 및 후임들이 부모의 선택이 아닌 본인이 희망하는 일에 집중하는 모습을 보며 깨달음과 용기를 얻었다고 하죠.

이후 이종혁도 스스로 꿈꾸던 일에 도전하고자 마음먹게 되었고 그 길이 배우라고 생각했다고 합니다.

간호학과 졸업과 배우의 꿈 모두 이뤄

전역 이후 무작정 프로필을 만든 그는 1년 내내 오디션을 보러 다니는 노력을 했지만 결코 쉽지 않은 기회로 결국 학업에 다시 매진했다고 하는데요.

그러자 우연히 한 작품이 들어왔고 유튜브 웹 드라마 ‘교과서엔 없습니다’에서 한주원 역을 맡으면서 배우로서의 첫 데뷔를 이루게 되었죠.

이종혁은 만일 학업이 배우 생활에 지장이 간다면 학교를 미련없이 관둘 생각이었다고도 언급했는데요. 그러나 쉬는 시간을 줄여가면서 두 가지를 모두 챙기고자 노력했고 그 결과 올 해 무사히 졸업까지 마쳤죠.

그는 2021년부터 꾸준히 웹드라마 및 드라마를 촬영하며 배우로서의 모습을 선보였습니다.

레드벨벳 예리와 호흡 맞춰

2023년, 그를 크게 알릴 작품을 만나게 되었는데요. 바로 웨이브 및 넷플릭스에서 동시 방영 드라마 ‘청담국제고등학교’입니다.

‘청담국제고등학교’에서 이종혁은 청담국제고 이사장 아들이자 재단 후계자인 재벌로 등장한 서도언 역을 맡아 열연을 펼쳤죠. 걸그룹 레드벨벳의 예리와 함께 출연해 플랫폼의 순위에 오르며 주목 받았죠.

이종혁은 연예계에 드문 ‘간호학’ 전공자로서 화제를 안은 이종혁은 한 인터뷰에서 배우 생활에 대한 향후 포부를 밝히기도 했는데요.

그는 “장르를 특정하고 싶지는 않고, 지금 제 나이대에 할 수 있는 많은 작품을 하고 싶어요. 교복 입고 멜로도 하고 싶고, 너드남 같은 캐릭터도 해보고 싶어요. 아쉬움은 남아도 미련이나 후회는 안 남기고 싶어요. 10년 후 20년 후에도 기회가 주어졌을 때 설레고 최선을 다하는 배우가 됐으면 좋겠어요.”라고 전했죠.

훈훈한 외모와 지적인 모습까지 겸비해 많은 인기를 끌고 있는 라이징 스타 이종혁의 향후 선보일 작품과 배우의 길에 대한 응원의 박수를 보냅니다.

여친 추천으로 데뷔한 유명 남배우

이 콘텐츠는 뉴스에이드의 제휴사 콘텐츠로써
운영 지침을 준수합니다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1
0
+1
0
+1
0
+1
0
+1
0

댓글을 남겨주세요.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