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형 삼성 플래그십 폴더블폰 출시가 약 한달 앞으로 다가옴에 따라 美 IT미디어 샘모바일은 지금까지 알려진 관련 정보를 모두 모아 정리해보는 자리를 마련했다.

1. 스냅드래곤8 3세대 CPU 사용 확정
온라인 스마트폰 벤치마크 사이트인 긱벤치에 갤럭시Z 폴드6(국제판 모델번호 SM-F956B / 북미판 모델번호 SM-F956U) 성능 테스트 자료가 올라왔는데, 모두 구글 안드로이드14 운영체제를 사용하고 ‘파인애플’ 메인보드와 ‘월트’ 라는 명칭을 사용한다.

파인애플과 월트를 사용하는 CPU는 퀄컴 스냅드래곤8 3세대 칩셋으로, 이 칩셋은 올해 초 갤럭시S24 시리즈에 내장돼 강력한 인공지능으로 전세계를 놀라게 한 바 있다.

또한 새로 유출된 정보는 기존과 마찬가지로 12GB 램이 내장된 모습도 보여줬다.

2. 전작보다 넓어진 커버 디스플레이 및 얇아진 베젤 적용

<폴드5(좌)와 폴드6(우) 비교. 폴드6 디자인이 더 각지고 미묘하게 커버 디스플레이 좌/우 폭이 넓어짐을 알 수 있다 / 출처: 아이스유니버스>

<폴드6는 각진 디자인이 적용됨을 알 수 있다 / 출처: 샘모바일>

유출전문가 아이스유니버스가 유출된 갤럭시Z 폴드6 이미지를 전작인 폴드5와 비교하는 사진을 올렸다.

좌측이 폴드5이고 우측이 폴드6인데, 사진을 보면 폴드6 디자인이 더 각지고 미묘하게 커버 디스플레이 좌/우 폭이 넓어짐을 알 수 있다.

베젤 두께도 폴드6가 전작보다 소폭 줄어들어 전반적으로 디자인 완성도가 더 높아지고 직접 제품을 사용하기에 더 편리한 모습이 될 전망이다.

커버 디스플레이 폭이 더 넓어진만큼 화면을 닫은 상태에서 글자 입력도 더 수월해지며, 일부 앱과 게임에서 발생되는 화면비 문제도 해결될 수 있다.

3. 뒷면 메인카메라 사진 유출

<기존과 동일한 카메라 디자인이 적용된다 / 출처: 샘모바일>

얼마전 유출된 갤럭시Z 폴드6 사진을 보면 깜짝 놀랄만한 부분이 있는데, 바로 후면 카메라를 둘러싸고 있는 카메라섬의 부활이다.

삼성은 갤럭시S23 및 S24에서 성공적으로 분리형 카메라 디자인을 전세계에 전파하며 성공적으로 카메라 이미지를 정립했다는 평가를 받고있으며, 수많은 삼성 폴더블폰 사용자들은 이러한 멋진 디자인이 삼성의 새 폴더블폰에 적용되기를 바랬다.

하지만 유출된 이미지를 보면 폴드6 카메라 디자인은 전작인 폴드5 디자인과 달라진게 없어보이는 만큼 사용자들의 실망을 불러올 수 있다.

4. 유출된 갤럭시Z 폴드6 스펙

<출처: 샘모바일>

갤럭시Z 폴드6에는 사용자들이 그토록 원했던 주름이 덜 지는 폴더블 디스플레이 기술이 사용되며, 용량이 조금 더 늘어난 배터리, IPX8 방수 등급 및 25W 고속 충전이 적용된다는 전망이다.

구글 안드로이드14 운영체제를 기반으로 하는 삼성 원UI 6.1.1 사용자 경험이 제공되며, 갤럭시S24 울트라와 비슷한 티타늄 프레임 및 고릴라 글래스 아머 강화유리를 사용할 수 있다.

S24와 동일하게 7년간 메이저 운영체제 업그레이드 및 보안 업데이트를 약속할 가능성도 크다.

다만 전작인 폴드5와 동일한 카메라를 사용할 것으로 예상돼 눈에 띄는 카메라 품질 개선은 없을 수 있다.

갤럭시Z 폴드6는 다가오는 7월 10일 프랑스 파리에서 열리는 삼성의 다음 갤럭시 언팩 행사에서 발표될 예정이다.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1
0
+1
0
+1
0
+1
0
+1
0

댓글을 남겨주세요.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