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년만에 지스타에 돌아온 엔씨소프트가 보여주려 하는 것은 장르 다양성과 변화하려는 모습이었다.  

엔씨소프트는 16일 지스타 2023의 제 1전시장의 자사 부스의 무대에서 오프닝 스피치를 진행했다. 이날 무대에서는 엔씨소프트가 개발하고 있는 6종의 게임의 공식 영상이 최초로 공개되며 많은 이용자들의 관심을 받았다.

가장 먼저 공개된 게임은 ‘LLL’이었다. 공식 영상에서는 날씨와 시간 변화가 적용된 배경을 시작으로 헬기 등의 탑승물을 타며 공격하는 모습과 여러 무기와 택티컬 기어를 사용해 적과 교전하는 모습 등 게임의 전반적인 모습이 공개됐다.

‘LLL’은 오픈 월드 MMO 슈팅 게임으로 넓은 장소에서 4~8명 이상의 많은 이용자들과 동시다발적으로 전투가 펼쳐지는 것이 특징이다. SF 배경에 대체역사를 가지고 있어 매력적인 세계관과 스토리를 가지고 있다.

이후 ‘LLL’의 개발을 담당한 배재현 시더가 무대에 올랐다. 배제현 시더는 “작년 이맘쯤 플레이 영상을 공개했는데, 당시 1년 뒤쯤에 실제 플레이 시연을 보여드리고 싶다는 말을 한적이 있는데 이를 지킬 수 있었어서 너무 좋다. 시연을 진행하는 만큼 이용자분들의 아낌없는 피드백을 부탁드린다”라며 시연에 대한 소감을 전했다.

낮과 밤, 비가오는 날씨까지 상세히 구현된 모습을 보여준 LLL의 공식 영상 / 게임와이 촬영
낮과 밤, 비가오는 날씨까지 상세히 구현된 모습을 보여준 LLL의 공식 영상 / 게임와이 촬영

배재현 시더는 지스타 방문객들에게 거침없는 솔직한 피드백을 부탁한다고 말했다 / 게임와이 촬영
배재현 시더는 지스타 방문객들에게 거침없는 솔직한 피드백을 부탁한다고 말했다 / 게임와이 촬영

다음 공개된 게임은 ‘배틀크러쉬’였다. ‘배틀크러쉬’는 난투형 장르의 액션 게임으로, 신화를 재해석하여 만든 캐릭터들로 필드에서 장비 및 아이템을 획득하며 다른 이용자들과 싸우며 배틀로얄과 대난투 장르의 재미를 느낄 수 있다. 또한 크로스 플레이를 지원해 닌텐도 스위치, 스팀, 모바일에서 플레이를 지원할 예정이다.

강형석 리드 프로듀서는 “이용자들과 게임으로 처음 만나게 되는 자리다. 오랫동안 개발한 작품을 선보일 수 있어 매우 기쁘다. 이용자들의 많은 참여 부탁드리며, 많은 피드백도 같이 보내주셨으면 좋겠다”라며 소감을 전했다.

난투형 장르의 액션게임인 배틀크러쉬 / 게임와이 촬영
난투형 장르의 액션게임인 배틀크러쉬 / 게임와이 촬영

처음으로 이용자들과 만나는 자리인만큼 많은 참여를 부탁한다고 말했다 / 게임와이 촬영
처음으로 이용자들과 만나는 자리인만큼 많은 참여를 부탁한다고 말했다 / 게임와이 촬영

 

세번째로 공개된 게임은 ‘블레이드 앤 소울’ IP를 활용해 만든 신작 RPG인 ‘프로젝트 BSS’였다. ‘프로젝트 BSS’는 새로운 주인공인 유설을 시작으로 ‘블레이드 앤 소울’ IP를 새롭게 해석한 수집형 장르의 RPG다. 60여종의 캐릭터 중에서 5명을 선택해 파티를 만들어 전투를 진행하게 되는데, 전투 환경이나 상황에 따라 캐릭터를 변경해야하는 전략적인 요소가 있는 것이 주 특징이다.  

고기환 리더는 “개성있는 캐릭터들이 가지고 있는 전투 컨셉과 스토리가 매력적이며, 필드 플레이에서의 전투가 타 게임과의 차별점이라 생각한다. 이번 지스타 2023에서 첫 시연을 진행하는만큼, 이용자분들이 ‘프로젝트 BSS’에서 좋은 기억과 추억을 많이 만들고 가셨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블레이드 앤 소울의 IP를 새롭게 해석한 프로젝트 BSS / 게임와이 촬영
블레이드 앤 소울의 IP를 새롭게 해석한 프로젝트 BSS / 게임와이 촬영

개성있는 캐릭터와 색다른 전투 방식이 프로젝트 BSS의 차별점이라 말했다 / 게임와이 촬영
개성있는 캐릭터와 색다른 전투 방식이 프로젝트 BSS의 차별점이라 말했다 / 게임와이 촬영

네번째로 공개된 게임은 지난 4월에 짧게 공개된 바 있었던 ‘프로젝트 G’였다. ‘프로젝트 G’는 다양한 유닛과 영지를 성장시켜나가는 SLG의 재미에 전략 전술이 더해진 MMORTS 장르의 게임이다. SLG에 RTS 요소가 섞여 있어 개인 및 단체에서의 규모 있는 전투가 펼쳐지는 것이 게임의 주 특징이다.  

서민석 총괄은 “’프로젝트 G’는 MMO라는 환경 안에서 지휘, 전략적인 부분을 같이 수행하는 부분에서 큰 재미가 느껴지는 게임이다. 아쉽게도 시연 빌드를 보여드리지 못했는데, 내일 게임에 대해 더욱 자세하게 말할 수 있는 자리가 있으니 조금만 기다려 주셨으면 좋겠다. 머지 않은 시점에 직접 플레이할 수 있는 빌드로 만나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SLG에 RTS 요소를 섞어 이용자들간 대규모 전투가 펼쳐지는 것이 특징인 프로젝트 G / 게임와이 촬영
SLG에 RTS 요소를 섞어 이용자들간 대규모 전투가 펼쳐지는 것이 특징인 프로젝트 G / 게임와이 촬영

내일 진행되는 엔씨의 프로그램에서 관련 내용을 공개하겠다라고 말했다 / 게임와이 촬영
내일 진행되는 엔씨의 프로그램에서 관련 내용을 공개하겠다라고 말했다 / 게임와이 촬영

다섯번째로 공개된 게임은 이른바 택진이형이 등장하며 많은 화제를 불러일으켰던 ‘프로젝트 M’이었다. ‘프로젝트 M’은 한국을 배경으로한 독특한 세계관을 가진 인터렉티브 장르 게임으로, 액션과 어드벤쳐성이 주 특징이며 비선형 구조의 스토리를 가지고 있어, 이용자의 선택에 따라 능동적인 스토리가 펼쳐질 예정이다.

유승현 PD는 “’프로젝트 M’은 PC와 콘솔로 출시할 예정이며. 인터렉티브 게임이기에, 이용자가 게임 내에서 획득한 정보에 따라 월드가 변형되도록 준비하고 있다. 또한 전투에서의 재미를 느낄 수 있게 사실적인 그래픽과 액션성에도 신경쓰고 있다. 내일 관련 프로그램이 있는만큼 자세히 설명해 드릴 수 있도록 준비하겠으며, 많은 이용자들이 프로젝트에 관심을 보내주는 만큼 좋은 게임을 보여드리게 노력하겠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인터렉티브 장르를 보여줘 이용자들의 많은 시선을 모았던 게임인 프로젝트 M / 게임와이 촬영
인터렉티브 장르를 보여줘 이용자들의 많은 시선을 모았던 게임인 프로젝트 M / 게임와이 촬영

유승현 PD는 이용자들이 보내준 뜨거운 관심만큼, 좋은 게임으로 보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 라고 말했다 / 게임와이 촬영
유승현 PD는 이용자들이 보내준 뜨거운 관심만큼, 좋은 게임으로 보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 라고 말했다 / 게임와이 촬영

마지막으로는 오는 12월 7일 출시를 앞두고 있는 ‘쓰론 앤 리버티(이하 TL)’의 영상이 공개됐다. ‘TL’은 엔씨소프트가 11년만에 선보이는 PC MMORPG로, 그래픽 뿐만 아니라 높은 퀄리티의 다양한 콘텐츠를 이용자들에게 선보일 계획이다.

‘TL’에 대해 최문영 캡틴은 “2개의 무기를 사용해 다양한 조합으로 상황에 유연하게 대처할 수 있는 것이 ‘TL’ 전투의 특징이다. CBT에서 가장 많은 피드백이 들어온 부분이 전투인만큼 많은 개선 요소가 있으며, 무기 대미지가 스탯에 따라 바뀌지 않기에 원하는 무기를 선택할 수 있다. 콘텐츠적인 부분에서도 채집, 제작, 탐험 등 다양한 콘텐츠가 준비되어 있다”며 ‘TL’의 콘텐츠와 개선점에 대해 설명했다.

마지막으로 “토요일 오후 1시에 진행되는 프로그램에서는 PVP 중심의 콘텐츠를 소개할 뿐만 아니라, CBT에서 보여드리지 못했던 많은 부분을 설명드릴 수 있을 것 같다. 현재  개발팀은 최대한 높은 퀄리티를 제공해드릴 수 있도록 마지막 담금질 중이다. 다양한 장르에서 다양한 즐거움을 드리는 것이 엔씨의 목표다. 이용자분들의 기대에 부응하면서도 믿음을 주는 NC가 될 수 있도록 하겠다”라며 스피치를 마쳤다.

12월 7일 출시를 앞두고 있는 TL / 게임와이 촬영
12월 7일 출시를 앞두고 있는 TL / 게임와이 촬영

토요일 오후 1시에 진행되는 무대 프로그램에서 PVP를 비롯한 TL의 주요 개선점들이 공개된다고 말했다 / 게임와이 촬영 
토요일 오후 1시에 진행되는 무대 프로그램에서 PVP를 비롯한 TL의 주요 개선점들이 공개된다고 말했다 / 게임와이 촬영 

최문영 캡틴은 다양한 장르에서 다양한 즐거움을 이용자들에게 주면서, 믿음을 주는 NC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라고 말했다. 
최문영 캡틴은 다양한 장르에서 다양한 즐거움을 이용자들에게 주면서, 믿음을 주는 NC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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