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게임화연구원(원장 김태규)가 8일 ‘제3회 국제 게임화 컨퍼런스(2023 게이미피케이션 토크)가 컨퍼런스를 성황리에 마무리했다.

이번 행사는 한국게임화연구원 김태규 원장의 인사말, 게이미피케이션토크 이재홍 조직위원장의 개회사, 전)국민의힘 이준석 대표의 축사, 한국콘텐츠진흥원 조현래 원장의 축사로 시작했다.

오전 세션에서는 해외 사례의 발표는 ▲라트비아 Efectio 창업자 ‘Arturs Bernovskis’가 ‘게임화된 학습: 기업 가치를 이해하는 직원을 육성하기’, ▲프랑스 교육청소년부 퍼실리테이터 ‘Johan Crainich’가 ‘게이미피케이션의 미래’에 대한 발표가 진행되었다.

이어 국내 패널 발표는 ▲서울과학기술대학교 신현우 교수 ’강도의 플레이그라운드: 아트게이밍, 플레이모포시스’, ▲포스코DX 박종현 기술연구소 프로 ’다른 분야(DX)에서 바라본 게임 산업’의 순서로 이어졌다.

오후세션 중 ‘아카데미 세션’에서는 ▲동양대학교 김정태 교수가 좌장을 맡고, ▲동국대학교 정보통신공학 김동환 교수 ‘클라우드 네트워크 관리의 게임화’, ▲성결대학교 산학협동 최호웅 교수 ‘Chat GPT을 이용한 논리 퍼즐’, ▲고려대학교 인공지능연구소 최병호 교수 ‘딥비즈니스와 딥게이미피케이션’의 순서로 진행되었다.

‘비즈니스 세션’에서는 ▲알피지리퍼블릭 이재영 대표가 좌장을 맡고, ▲스코넥 XR개발본부 이우성 본부장 ’XR게임방법론’, ▲매직게임즈 이은정 이사 ’교육현장의 게임화 사례’, ▲모라이 연구개발실 이양우 수석매니저 ’감성인식 인터페이스 설계와 자율주행 시뮬레이션’의 순서로 진행되었다. 

‘워크숍 세션’에서는 ‘CIOS[집합 발상 조직화체계]’로 이해되는 복잡 적응계(Complexity Adaptive System)에 기반한 집단적 창의 아이디어 도출 체계을 사용하여 (前) 동의대학교 김일철 교수가 맡아서 진행되었다.

제3회 국제 게임화 컨퍼런스 
제3회 국제 게임화 컨퍼런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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