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첨단 IT 기술 인사이트 확보 기대

글로벌 블록체인 메인넷 엑스플라가 구글 클라우드를 신규 밸리데이터로 추가했다. ⓒ컴투스홀딩스 글로벌 블록체인 메인넷 엑스플라가 구글 클라우드를 신규 밸리데이터로 추가했다. ⓒ컴투스홀딩스

글로벌 블록체인 메인넷 ‘엑스플라(XPLA)’는 구글 클라우드를 신규 밸리데이터로 추가한다고 12일 밝혔다.

구글 클라우드는 XPLA 생태계 최초의 ‘발룬티어 밸리데이터’로 XPLA에 참여한다.

폴 킴(Paul Kim) XPLA 팀 리더는 “XPLA 생태계에 신규 밸리데이터로 합류한 구글 클라우드를 환영한다”며 “투명한 웹3 생태계를 조성하고 전 세계 플레이어에게 혁신적이고 매력적인 웹3 경험을 제공하고자 하는 공동의 비전 하에 구글 클라우드와 협력하게 된 것을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XPLA의 밸리데이터 그룹은 블록체인의 무결성을 검증하고 온체인 데이터를 분석해 운영을 개선하는 등 XPLA 생태계를 안전하고 건강하게 만드는 역할을 담당한다. 또한 XPLA 생태계를 확장시키고, 가치를 향상시키는 데 기여한다.

컴투스홀딩스가 참여하는 XPLA는 컴투스 그룹을 비롯해 오아시스, 애니모카 브랜즈, YGG, 블록데몬, 구미, 레이어제로 등 세계적 웹 3 기업들이 참여하는 레이어1 메인넷이다.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 ‘미니게임천국’, ‘낚시의 신: 크루’, ‘닌자키우기 온라인’, ‘워킹데드: 올스타즈’ 등 히트 지식재산권(IP) 기반의 웹3 게임을 잇달아 온보딩하고 있다.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1
0
+1
0
+1
0
+1
0
+1
0

댓글을 남겨주세요.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