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일 팀쿡이 본인 소셜미디어 엑스에 올린 게시글.ⓒ팀쿡 애플 최고경영자(CEO) X계정 11일 팀쿡이 본인 소셜미디어 엑스에 올린 게시글.ⓒ팀쿡 애플 최고경영자(CEO) X계정

팀 쿡 애플 최고경영자(CEO)가 ‘애플 디벨로퍼 아카데미’ 한국 수료생들에게 축하 인사를 건넸다.

팀 쿡 CEO는 11일 소셜미디어 엑스(X·옛 트위터) 계정에 “한국, 브라질, 인도네시아에서 애플 개발자 아카데미의 새로운 수료생들을 축하한다”고 밝혔다.

그는 “개발자 아카데미 프로그램은 iOS 앱 생태계에서 활동할 개발자들을 돕기 위해 고안됐다”며 “우리가 10년 전 브라질에서 이 프로그램을 시작한 이래로 놀라운 성과를 보고 있다”고 했다.

애플 디벨로퍼 아카데미는 지난 2013년 브라질에서 최초로 출범한 애플 iOS 인재 양성소다. 코딩 기초뿐만 아니라 프로젝트 관리, 마케팅 등 다양한 전문 분야 교육을 통해 애플 ‘자체 OS’ 전문가를 키워낸다. 이 프로그램을 통해 160개 이상의 스타트업과 1500개 이상의 앱이 나왔다.

한국에선 지난해 경상북도 포항시 포항공대(POSTECH)에 처음 문을 열었다. 지난 1기에서 총 190여명의 개발자와 70개 이상의 애플리케이션(앱)을 배출했고, 올해 2기에선 198명의 개발자와 38개 앱을 만들었다. 앱 종류 또한 iOS(아이폰 운영체제), 맥 OS(컴퓨터 운영체제), 워치 OS(스마트시계 운영체제), 아이패드 OS(아이패드 운영체제) 등 다양하게 제작됐다.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1
0
+1
0
+1
0
+1
0
+1
0

댓글을 남겨주세요.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