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시를 한달여 앞둔 인슈라오디드의 정보가 하나둘씩 공개되고 있다. 이 게임은 스팀에서 기대작 3위에 올랐으며, 현재는 9위에 랭크되어 있다. 

인슈라오디드는 생존, 제작, 전투가 하나 된 롤플레잉 액션 게임으로 엠버 베일이라는 복셀 대륙을 무대로 사라져가는 종족의 일원이 되어 강력한 보스를 처치하고, 성을 세우며 세계를 창조해 나가야 한다. 

일반적으로 게임 속 세계를 만들 때, 개발자는 알고리즘을 이용하여 절차적 콘텐츠 생성을 사용할지, 수작업 콘텐츠를 사용할지 결정해야 한다. 인슈라오디드 개발진은 수작업으로 장소들과 지형, 맵을 만들었다고 강조하다. 알고리즘은 창작을 돕는 보조툴로만 사용됐다. 

이런 지형을 만들어보자. 인슈라오디드 /킨게임즈
이런 지형을 만들어보자. 인슈라오디드 /킨게임즈

이를 통해 독특하고 재미있는 에셋을 만들 수 있고, 탐색을 더욱 의미있게 만들었다고 했다. 수작업은 자유롭게 창의력을 발휘하여 기이하고 아름다우며 사람의 관심을 끄는, 어떠한 제한도 없는 세계를 만들어 냈다.

그리고 실제 아트 디렉터가 인슈로이드의 세계를 만드는지 약 4분간의 영상을 통해 보여줬다. 플레이어는 거시적, 미시적으로 아름다운 탐험을 즐길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커스텀 복셀 엔진으로 플레이어가 원하는 세계를 스스로 건설하거나 개조할 수 있다.

복셀엔진을 이용해 판을 만들고....인슈라오디드 /킨게임즈
복셀엔진을 이용해 판을 만들고….인슈라오디드 /킨게임즈

칼을 꽂는다...인슈라오디드 /킨게임즈
칼을 꽂는다…인슈라오디드 /킨게임즈

그러면 이렇게 만들어진다....인슈라오디드 /킨게임즈
그러면 이렇게 만들어진다….인슈라오디드 /킨게임즈

또한 지역을 세밀하게 계획, 역사적 배경이 있는 관심지점을 만들어 게임 속 세계를 더욱 사실적으로 만들어 몰입도를 더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게임의 흐름과 관련된 비밀을 추가해 플레이어들이 이 지역에 대해 논의가 일어나도록 설계해 커뮤니티가 활성화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성문도 만들고....인슈라오디드 /킨게임즈
성문도 만들고….인슈라오디드 /킨게임즈

길도 만들어...인슈라오디드 /킨게임즈
길도 만들어…인슈라오디드 /킨게임즈

직접 걸어보면서 테스트를 해 보자. 인슈라오디드 /킨게임즈
직접 걸어보면서 테스트를 해 보자. 인슈라오디드 /킨게임즈

‘인슈라오디드’는 지난 10월에 진행된 스팀 넥스트 페스트에서 ‘떠오르는 출시 예정 게임’, ‘가장 많이 찜한 출시 예정 게임’, ‘일일 활성 체험판 플레이어 수’ 등에서 1위를 차지하며 기대작 반열에 올랐다.

오는 2024년 1월 24일 얼리 억세스를 시작으로 게이머들의 피드백을 수렴해 정식 버전과 콘솔 버전은 이후 출시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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