폭스바겐의 고성능 해치백인 골프 GTI가 순수 전기차로 선보일 예정이다.

지난 24일(현지시간) 외신은 폭스바겐 디자인 책임자인 안드레아스 민트(Andreas Mindt)가 2026년에 전기 GTI 모델이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고 보도했다.

이 같은 소식은 앞서 폭스바겐이 곧 출시할 ID. 2 전기 소형차를 기반으로 한 고성능 모델을 개발할 것이라고 공개한 데 이은 것이다.

소셜네트워크에서 언급된 게시물에서 폭스바겐 디자이너는 1975년의 오리지널 골프 GTI를 시작으로 전설적인 GTI 명칭에 대한 간략한 개요를 설명했다. 이어서 2026년에 이 상징적인 모델의 전기 버전을 선보일 것이라고 밝혔다.

게시물과 함께 오리지널 GTI를 ID 모델과 비교한 스케치를 공유했다. 폭스바겐은 지난 9월 처음 공개된 이후 MkI 골프 GTI와 소형 EV의 유사성을 강조해 왔다.

ID. GTI의 출력이 어느 정도인지에 대한 세부 사항은 아직 공개되지 않았지만 폭스바겐 골프 GTI 표준 모델의 231마력보다는 높을 것으로 예상된다.

가격은 폭스바겐이 출시할 소형 전기차 ID. 2가 2만 5000유로(약 3580만 원) 미만이 될 것으로 알려졌기 때문에 ID. GTI 또한 저렴한 고성능차에 맞는 가격대를 형성할 것으로 보인다.

-MOTORDAILY-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1
0
+1
0
+1
0
+1
0
+1
0

댓글을 남겨주세요.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