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 출처 : LIFE BY YOU 공식 홈페이지
이미지 출처 : LIFE BY YOU 공식 홈페이지

현재 심즈 시리즈를 대체할 것으로 높은 기대를 모으고 있는 라이프 시뮬레이션 게임인 ‘라이프 바이 유(Life by You)’가 얼리 액세스 일정을 2024년 3월 5일로 연기했다. 개발사인 패러독스 인터랙티브(Paradox Interactive)은 심즈 2와 세컨드 라이프를 개발한 로드 험블(Rod Humble)이 운영하는 스튜디오로, 개발에 조금 더 시간이 필요한 만큼 게임의 비주얼과 UI를 개선했다고 전했다. 또한 이러한 개선 사항은 플레이어들에게 보다 균형 잡힌 경험을 제공할 것임을 강조했다.

‘라이프 바이 유’는 레이어는 모든 것을 사용자 지정할 수 있는 오픈월드(Open World) 세계에서 자신이 만든 인간의 삶을 설계하고 살아갈 수 있다. 같은 시뮬레이션 장르 게임인 ‘심즈4(SIMS4)’시리즈에서 오픈월드 가 사라진 점에 대해 아쉬움을 표현했던 플레이어들이 있었는데, ‘라이프 바이 유’에서 이동 시 로딩이 없는 점에 많은 기대를 실었다.

실제 언어를 사용하는 대화와 3인칭으로 전환할 수 있는 기능으로 플레이어는 실제 상황과 같이 게임에 몰입할 수 있다. 예를 들어 게임 내 심이 차를 탑승하면 자동차 운전석의 시점으로 변경이 가능하다. 그리고 다양한 크리에이터 도구와 에디터를 통해 게임에서의 경험을 모두 직접 조종해 볼 수 있다.

총책임자(GM) 로드 험블은 “‘라이프 바이 유’는 현대적 스타일, 실제 언어 대화 및 전례 없는 표현의 자유로 라이프 시뮬레이션 장르를 견인한다.”라고 전했다. 그리고 “게임의 광범위한 커스터마이징 도구는 비할 데 없는 수준의 스토리텔링을 가능하게 하며, 플레이어가 어떤 창작물을 내놓는지 기대된다.”라고 했다.

패러독스 인터랙티브의 최고경영자(CEO) 프레드릭 웨스터(Fredrik Wester)는 “패러독스 텍토닉(Paradox Tectonic)의 이 게임에 대한 비전은 ‘우리는 게임을 만들고, 당신이 이야기를 만든다’는 자사의 철학과 자연스럽게 맞아떨어지며, 플레이어들이 새로운 샌드박스에서 어떤 종류의 이야기를 만들어내는지 보고 싶다.”라고 했다. 

이어 “우리는 커뮤니티를 우주로, 과거로, 그리고 전 세계로 가져갔다. ‘라이프 바이 유’는 우리를 우리 자신의 삶에 더 가깝게 해주거나 다양한 판타지 현실을 탐험할 수 있게 해준다. 우리는 라이프 심(life sim) 장르에 진입하게 되어 흥분된다.”라고 했다.

‘라이프 바이 유’는 에픽게임즈(EPIC GAMES)과 스팀(STEAM)에서 3월 5일에 얼리억세스로 츌시된다.  정식 출시는 2024년 3월 6일으로 예정되어있다.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1
0
+1
0
+1
0
+1
0
+1
0

댓글을 남겨주세요.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