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게임즈는 모바일 수집형 RPG ‘에버소울’이 오는 2월 17일과 18일 이틀간 일산 킨텍스에서 열리는 ‘제3회 일러스타 페스’에 참가한다. 인디 게임사들은 많이 참가하지만 대형 게임사로서는 단독 출전이다. 아울러 이번 일러스타 페스에는 작년에 이어 19금존 기준을 마련하여 안내 중이다. 

‘제3회 일러스타 페스’는 ‘모두 함께 만들어가는 서브컬처 이벤트’라는 모토 하에 기획된 행사다. 

일러스타 페스는 2024년 2월 17과 18일 이틀간 일산 KINTEX 제2전시장 7,8홀에서 열린다. 행사 운영 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다. 제3회를 맞이하는 이번 이번 일러스타 페스는 보컬캐릭터 특별존 “보카스타”, 버츄얼스트리머 특별존 ‘버츄올스타’, 1차 창작 특별존 ‘크리에스타’, 인디게임 개발팀을 위한 ‘인디게임 특별존’, 많은 참가자들이 기다린 ‘어른의 특별존’이 운영된다.

 일러스타 페스 부스 조감도 /클릭시 확대
 일러스타 페스 부스 조감도 /클릭시 확대

서클 부스를 통해 직접 창작한, 혹은 좋아하는 장르를 일반 참가자들과 함께 나누고, 또 일반 참가자로서 창작활동에 대한 후원을 하는 것은 물론, 코스프레를 통한 행복과 즐거움, 공식 부스들의 멋진 프로모션들과 함께 한다. 

한편 성인존 ‘어른의 특별존’에서만 성인 이용가 작품과 굿즈의 취급이 가능하다. 
일러스타 페스 행사 내의 ‘어른의 특별’ 에서는 별도의 수위제한 없이 작품과 굿즈 취급이 가능하며, 디스플레이 또한 별도의 수위제한은 없다. 단, 성기 부분에는 국내법상 반드시 모자이크 등의 가림처리가 필요하다.

이 외에도 사무국은 서클 작품, 굿즈 취급 수위 가이드를 통해 성인 이용가 작품 취급에 대한 갱신 사항을 안내하고 있다. 

성인존 수위 가이드 /BADA
성인존 수위 가이드 /BADA

카카오게임즈는 ‘에버소울’ 부스를 비롯해 ‘버츄얼 스트리머 특별존’, ‘1차 창작 특별존’ 등을 운영한다. ▲게임 내 선상 파티 테마의 ‘이벤트 존’ ▲아이돌 MV ‘러브노트’ 테마의 ‘포토존’ ▲”내가 구원자다” 이벤트를 비롯해 다채로운 프로그램과 굿즈로 부스를 꾸려 이용자를 맞이한다는 계획이다.

 '에버소울' 일러스타 페스 참가 /카카오게임즈
 ‘에버소울’ 일러스타 페스 참가 /카카오게임즈

‘이벤트 존’에서는 룰렛 이벤트를 통해 게임 일러스트가 그려진 ‘아크릴 스탠드’와 ‘장패드’, ‘아크릴 키링’ 등을 제공하며, ‘포토존’에서는 인증샷 촬영 시 아이돌 MV ‘러브노트’ 테마의 클리어 파일을 지급한다.

여기에, 나인아크 김철희 PD와 함께하는 ‘깜짝 미니 이벤트’도 실시한다. 이용자는 행사장 어딘가에 있는 김철희 PD를 찾아 게임 내 캐릭터의 특정 대사를 외치고, ‘스페셜 쿠폰’을 받을 수 있다. 또, 12시부터 13시 사이에 부스 방문 시 김PD와 기념사진을 촬영하는 ‘김철희 PD와의 포토타임’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한편, 카카오게임즈는 오는 2월 24일까지 행사에 참가하지 못한 모든 이용자를 위해 ‘에버스톤 1,000개’를 지급한다.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1
0
+1
0
+1
0
+1
0
+1
0

댓글을 남겨주세요.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