귀염뽀짝 고양이 게임이 이용자들의 꾸준한 사랑을 받으며 ‘고양이와 스프’가 글로벌 누적 다운로드 5,000만건 돌파에 이어 ‘고양이스낵바’는 서비스 1년만에 글로벌 누적 다운로드 수 3천만 회를 돌파했다.

넵튠의 개발 자회사 트리플라의 ‘고양이스낵바’는 귀여운 고양이 캐릭터가 등장하는 감성 힐링 경영 시뮬레이션 게임으로, 2023년 1월 글로벌 출시됐다. 

고양이스낵바 서비스 1년 동안의 기록을 담은 인포그래픽 영상도 공개됐다.

'고양이스낵바' 1주년 인포그래픽 /넵튠
‘고양이스낵바’ 1주년 인포그래픽 /넵튠

이 영상은 게임 내에서 만들어진 샌드위치 개수(3억 8천만 개), 매장에 아르바이트로 고용된 고양이 수(5억 5천마리), 최고 등급 코스튬 보유 유저 수(1만 7천명), 가장 많이 착용된 코스튬 순위 등 다양한 정보를 담고 있다.

영상에 언급된 친구 초대 기능은 작년 7월 업데이트됐다. 서버를 통한 친구 추가 방식이 아닌 단순 링크 공유 방식으로, 친구가 공유 받은 링크로 게임을 설치하면 링크 공유 유저에게 특별한 고양이 캐릭터를 보상으로 증정했다. 이렇게 유입된 신규 유저는 다시 친구 초대 기능 사용을 반복하며 5개월 만에 410만 회가 활용됐고 새로운 유저 10만 명을 몰고 왔다.

한편, 네오위즈의 ‘고양이와 스프’는 지난해 4월 양대 마켓 다운로드 수 4천만 건을 기록한 데 이어 약 6개월 만인 10월 글로벌 누적 다운로드 수 5천만 건을 돌파했다.

고양이와 스프는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간편한 조작과 아기자기한 일러스트를 바탕으로 한 힐링 방치형 게임으로, 지난 2일 중국 국가신문출판광전총국으로부터 판호를 발급받았다. 고양이와 스프의 중국 서비스는 킹소프트 그룹 산하 게임사 ‘킹소프트 시요’가 맡는다. 

고양이와 스프 5천만 다운로드 돌파 /네오위즈
고양이와 스프 5천만 다운로드 돌파 /네오위즈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1
0
+1
0
+1
0
+1
0
+1
0

댓글을 남겨주세요.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