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 ‘캐스퍼 스튜디오 송파’ 개관
경형 SUV, 캐스퍼의 첫 번째 전용 전시 공간
특화전시 차량 1대 포함 총 4대 캐스퍼 전시
캐스퍼
현대 캐스퍼 (출처-현대자동차)

현대자동차의 캐스퍼를 이제 온라인에서만이 아닌 오프라인에서도 실물을 직접 볼 수 있게 됐다.

현대차는 27일, 브랜드의 대표 경형 SUV 모델인 캐스퍼의 첫 번째 전용 전시 공간인 ‘캐스퍼 스튜디오 송파’를 개관한다고 밝혔다.

송파나루역 사거리에 총 240㎡(약 72평) 규모로 조성된 ‘캐스퍼 스튜디오 송파’는 고객이 캐스퍼를 온라인으로 구매하기 전에 차량을 직접 경험하고 구매 상담도 진행할 수 있도록 마련된 비대면 오프라인 전시 공간이다.

‘캐스퍼 스튜디오 송파’, 상담, 구매까지 진행할 수 있는 ‘캐스퍼 커넥터 존’과 ‘프라이빗 부스 존’ 운영

캐스퍼 (2)
캐스퍼 스튜디오 송파 (출처-현대자동차그룹)

현대차는 2021년 캐스퍼 런칭 이래 성수, 용인, 해운대, 제주 등 4곳에서 팝업 스토어 형식의 전시 공간을 운영해왔으며, 상시 전시 공간을 여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캐스퍼 스튜디오 송파’는 별도의 예약 없이 입구에 위치한 키오스크에서 출입증인 마이패스(My Pass) 발급 후 누구나 자유롭게 이용 가능하다.

전시 공간 내부에는 특화전시 차량 1대를 포함한 총 4대의 캐스퍼 차량이 전시돼 있으며, 각 전시 차량에 배치된 디지털 제원대로 차량 옵션과 카탈로그, 가격표를 확인할 수 있다.

캐스퍼 (3)
캐스퍼 스튜디오 송파 (출처-현대자동차그룹)

이와 함께 캐스퍼의 다양한 색상을 한곳에서 볼 수 있는 내·외장 컬러칩과 라이프스타일 굿즈도 전시 공간에서 만나볼 수 있다.

‘캐스퍼 스튜디오 송파’에는 방문객이 차량을 충분히 경험한 후 상담, 구매까지 진행할 수 있는 ‘캐스퍼 커넥터 존’과 ‘프라이빗 부스 존’도 마련됐다.

캐스퍼 커넥터 존은 고객이 선호하는 색상, 트림, 옵션의 차량을 캐스퍼 전용 컨피규레이터(Configurator)를 활용해 가상으로 조합한 후 세부 견적을 받아볼 수 있는 공간이다.

캐스퍼 (4)
캐스퍼 스튜디오 송파 (출처-현대자동차그룹)

입장 시 발급받은 마이패스(My Pass)를 활용해 받은 견적과 카탈로그, 가격표를 문자메시지(SMS)로 개인 휴대폰에 저장할 수도 있다.

프라이빗 부스 존에서는 온라인 캐스퍼 고객센터 내 전문 상담사가 홈페이지 화면을 고객과 실시간으로 공유하며 차량 견적부터 계약까지의 구매 과정을 비대면으로 지원한다. 또한, 캐스퍼 커넥터 존을 거치지 않고 프라이빗 부스 존에서 바로 비대면 상담을 진행하는 것도 가능하다.

캐스퍼 (5)
캐스퍼 스튜디오 송파 (출처-현대자동차그룹)

현대차 관계자는 “캐스퍼 스튜디오 송파 개관으로 온라인 판매 전용으로 출시되어 실차 체험과 직접 상담이 어려웠던 캐스퍼에 대한 고객분들의 아쉬움이 해소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어 “현대차는 비대면 전시 공간 외에도, IT 기술을 접목하는 등 다양한 시도를 통해 고객분들이 차량을 체험할 수 있는 색다른 기회를 지속 제공할 계획이다”고 전했다.

캐스퍼 (6)
캐스퍼 스튜디오 송파 (출처-현대자동차그룹)

한편, 현대차는 ‘캐스퍼 스튜디오 송파’ 오픈을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도 실시한다. ‘캐스퍼 스튜디오 송파’ 방문 고객을 대상으로 ‘음료 교환 쿠폰’, ‘캐스퍼 친환경 에코백 & 캐스퍼 이미지 사탕’, ‘음원 큐레이션 서비스 1개월 이용권’ 등을 제공하고, 프라이빗 부스 존에서 비대면 상담 후 출고를 완료한 고객에게는 5만 원 상당의 주유상품권을 증정한다.

실시간 인기기사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1
0
+1
0
+1
0
+1
0
+1
0

댓글을 남겨주세요.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