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리적 구축 없이 도입 즉시 활용 가능

현대백화점·아모레퍼시픽 등 고객사로 확보

NHN클라우드의 통합 메시지 솔루션 'NHN노티피케이션'.ⓒNHN NHN클라우드의 통합 메시지 솔루션 ‘NHN노티피케이션’.ⓒNHN

NHN클라우드는 패션 유통사와 홈쇼핑, 백화점 등 커머스 기업에 ‘NHN Cloud Notification(이하 NHN노티피케이션)’을 공급하고 있다고 30일 밝혔다.

NHN노티피케이션은 기업 고객사에 푸시나 알림톡, 친구톡, SMS(문자메시지), 국제SMS, 이메일 등 소통에 필요한 모든 메시지 채널을 클라우드 환경에서 제공하는 통합 메시지 솔루션이다.

서버나 네트워크 장비 등의 물리 구축 없이 도입 즉시 활용할 수 있다. 매월 정기 배포를 통한 기능 업데이트로 상시 최신화된 버전을 이용할 수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NHN클라우드는 에이블리, 무신사, 코오롱 인더스트리 FnC 등 패션 유통사를 비롯해 신세계라이브쇼핑, 현대백화점, 아모레퍼시픽 등 여러 형태의 커머스 사업을 전개하는 기업들을 고객사로 대거 확보했다.

NHN클라우드는 NHN노티피케이션이 제공하는 유연한 서버 증설 환경이 다수 회원에 메시지를 동시 전송해야 하는 유통 및 커머스 업계의 수요를 충족시켰다고 분석했다. 또 라이선스 구매 비용, 서버나 네트워크 등 인프라 관리 공수 등을 절감해 기업의 메시지 솔루션 운영 부담을 줄이는 데 기여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NHN클라우드 김동훈 대표는 “NHN노티피케이션은 커머스 기업의 효율적인 사업 운영에 기여하고 있다”며 “서버 과부하와 오류 없는 쾌적한 메시지 발송 환경을 통해 고객 만족도를 제고하고 매출을 끌어올리며 공수와 비용까지 절감하고자 한다면 NHN노티피케이션이 훌륭한 선택지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1
0
+1
0
+1
0
+1
0
+1
0

댓글을 남겨주세요.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