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조선은 에듀테크 분야 소식을 한 자리에 모아볼 수 있는 ‘주간 에듀테크’ 코너를 운영합니다. 5월 6일~5월 10일 한 주간 소식을 모았습니다. [편집자주]

웅진씽크빅 유데미, 게임 개발자 취업 성공 포트폴리오 패키지 출시

웅진씽크빅 유데미가 '게임 개발자 취업 성공 포트폴리오 패키지'를 출시했다. / 웅진씽크빅
웅진씽크빅 유데미가 ‘게임 개발자 취업 성공 포트폴리오 패키지’를 출시했다. / 웅진씽크빅

웅진씽크빅은 자사가 운영하는 글로벌 교육 플랫폼 ‘유데미(Udemy)’에서 ‘게임 개발자 취업 성공 포트폴리오 패키지’를 출시했다.

‘게임 개발자 취업 성공 포트폴리오 패키지’는 잠재력이 뛰어난 예비 게임 개발자를 육성하고 현직 게임 개발자의 커리어 관리를 돕기 위해 기획한 직무 프로젝트다. 라인 게임즈, 엔씨소프트, 넥슨 등의 기업에서 프로그래밍 경력을 쌓아온 이도행 멘토와 함께 4주 동안 주차별 미션을 수행하며 실제 취업에서 활용할 수 있는 포트폴리오를 완성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챌린지는 유데미가 제시하는 ‘주차학습 플랜 노트’에 따른 온라인 교육과 디스코드 채널을 통해 다른 수강생들과 상호 소통하며 과제를 수행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또한 이 멘토와의 화상 라이브 특강, 1:1 코칭세션 커리큘럼 및 혜택도 마련해 게임 개발 취업에 필요한 우수한 포트폴리오 양식과 기업 면접에 필요한 노하우, 팁 등을 전수받을 수 있도록 한다.

웅진씽크빅은 오는 24일까지 프로그램 참가자를 모집하고, 4주간 챌린지를 진행한다. 참가자 전원에게는 유데미 BEST 게임 개발 강의 10개에 대한 최저가 할인 쿠폰과 해당 강좌에 대한 학습 플랜까지 제공한다.

이번 챌린지 멘토를 맡은 이도행 엔지니어는 “포트폴리오는 게임 개발자가 되기 위한 과정에서 매우 중요한 자기 PR 수단 중 하나”라며 “이번 챌린지를 통해 수강생들과 취업, 직무에 대한 다양한 이야기를 나누며 그들이 훌륭한 개발자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돕겠다”고 전했다.

한컴아카데미, 우즈벡 유학생 유치해 지방대 소멸 막는다

한글과컴퓨터 자회사인 에듀테크 기업 한컴아카데미가 우즈베키스탄(우즈벡) 학생들을 국내 지방대 유학생으로 유치하는 1대1 매칭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우즈벡 현지 학교 내에 ‘스마트 클래스’를 설치·운영하고 있는 한컴아카데미는 스마트 클래스에서 디지털 인프라를 기반으로 한국어, IT, 직업군별 자격 교육 프로그램 등을 제공한다. 우즈벡 전역에 1250개의 스마트 클래스 설치를 목표로 하고 있다.

앞으로 스마트 클래스와 우즈벡 학교 시설에 국내 대학교를 홍보하는 디스플레이를 설치하고 적극적으로 홍보하는 한편, 국내 지방대와 우즈벡 현지 고등학교를 1대1로 매칭해 지속적인 교류 활동을 이어가도록 지원할 방침이다. 

이광헌 한컴아카데미 대표는 “우즈벡 학생들에게 수준 높은 교육 기회를 제공해 연간 1만2000명을 국내 대학으로 유치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한다”며 “카자흐스탄, 키르기스스탄 등 여러 중앙아시아 국가로 확대해 해외 인재 유치와 함께 지방 인력난과 소멸 문제를 줄여 나가는 데도 도움이 되길 희망한다”고 강조했다. 

KT넥스알-서울시교육청, 송파구서 고교 AI 인재 양성한다

KT그룹의 빅데이터 전문기업 KT넥스알과 서울시교육청, 송파진로직업체험지원센터(송파구청)는 KT넥스알 본사가 위치한 송파구 내 고등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AI 인재 양성을 위한 데이터 사이언스 진로교육 프로그램을 연간 운영한다고 밝혔다.

KT넥스알은 데이터 분야의 미래 인재 발굴과 양성에 비중을 싣는다. 이번 프로그램은 분기 1회 이상 교육을 목표하며, 현재까지 4개 학교가 참여를 확정했다.

첫 번째 세션은 지난 3일 오금고등학교에서 진행됐다. 이날 교육에는 KT넥스알의 시니어급 데이터 사이언티스트들이 일일 멘토로 참여했다. 이들은 ▲최신 데이터 산업 트렌드 ▲데이터 사이언티스트의 실무 ▲필요역량 및 진로 준비방법 ▲추천 교육자료 ▲실제 연구사례 등 전문지식과 다양한 실무경험을 공유했다. 

이호재 KT넥스알 대표는 “AI 산업의 폭발적인 성장세에 힘입어 AI 인재는 이미 핵심 국가경쟁력으로 자리잡았다”며 “KT넥스알의 기술 전문성을 활용한 AX 사회공헌 활동을 통해 미래 인재 육성에 지속적으로 기여할 것”이라고 밝혔다.

아이스크림에듀, 전남 함평영화학교 특수교육 학생 지원 

아이스크림에듀는 전라남도 함평군에 위치한 함평영화학교와 특수교육 학생들의 디지털 역량 강화 및 기초학력 보장, 학습 격차 해소 등 교육 복지를 제공하기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함평영화학교는 특수교육을 필요로 하는 학생을 위한 사립 특수학교다. 유치부와 초등부, 중학부, 고등부, 전공과를 두고 있으며, 학생들의 인공지능 중심 교육을 진행할 전남교육청 디지털 선도학교로 선정된 바 있다.

이번 협약으로 아이스크림에듀는 AI 코스웨어로 아이스크림 홈런(이하 홈런) 학습 콘텐츠를 함평영화학교에 제공한다. 또 학생들의 디지털 역량 강화를 위해 1000만원 상당의 홈런 학습기 20대를 기증한다.

홈런은 정규 교과목부터 비교과 학습, 유아부터 초등, 중등 과정의 폭넓은 연령을 대상으로 다양한 학습 콘텐츠를 제공한다.

박상래 함평영화학교장은 “AI 코스웨어 ‘홈런’이 제공하는 공평한 학습 기회 보장을 통해 우리 학생들이 유능한 사회 구성원으로서 성장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자란다, 원티드랩과 기업 임직원 육아 복지 시장 키운다

키즈 에듀테크 플랫폼 자란다가 HR(인사관리)테크 기업 원티드랩과 손잡고 일∙가정 양립 기업을 발굴한다고 밝혔다. 양사는 이번 협업을 통해 임직원 양육 복지를 지원하는 ‘경력직에게 좋은 기업’을 발굴하는 이벤트를 개최한다.

이벤트는 기업들이 원티드 서비스를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자란다가 신청 접수된 기업의 육아 복지 제공, 실행 여부를 확인 후 선발한다. 자란다는 임직원 자녀 돌봄 제휴 및 아이기질분석을 지원해 기업들의 일∙가정 양립 복지를 지원할 예정이다. 원티드랩은 선발 기업을 대상으로 ‘일∙가정 양립 우수 기업 전용관’을 운영할 예정이다.

자란다는 34만명의 선생님과 함께 일∙가정 양립에 중요한 돌봄 인프라를 제공하고 있으며, 현재까지 80만명의 부모가 이용하고 있는 돌봄 인프라 기업이다.

홍주연 기자  jyhong@chosunbiz.com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1
0
+1
0
+1
0
+1
0
+1
0

댓글을 남겨주세요.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