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는 한국장학재단과 글로벌 게임·IT 인재 양성을 위한 ‘블리자드 스팀 기부장학금 프로그램’을 마련했다고 21일 밝혔다. 

블리자드 엔터테인머트가 한국장학재단과 20일 기부 장학금 프로그램 발대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
블리자드 엔터테인머트가 한국장학재단과 20일 기부 장학금 프로그램 발대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

이번 프로그램은 한국장학재단이 운영하는 ‘푸른등대 기부장학금’ 일환이다. 양측은 해당 프로그램은 2025년까지 함께 진행할 계획이다. 게임·IT 업계 커리어를 준비하는 한국 국적의 대학교 졸업 예정자 총 60명을 선발해 재정적인 고민 없이 학업 및 진로 개발에 몰두할 수 있도록 두 학기 동안의 생활비 장학금을 지급한다.

진로 탐색·비전 수립 및 안정적인 사회진출을 위한 인재육성 프로그램도 제공한다. 인재육성 프로그램은 5월과 8월 2번에 걸쳐 진행한다. 또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 코리아 사무실 견학 및 현직 종사자 강연, 게임·IT업계 이력서 및 포트폴리오 작성 등의 미래 설계 프로그램, 기존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 장학 프로그램 출신 게임 업계 현직 종사자와 만남 등을 진행할 예정이다. 

로버트 리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 코리아 사장은 “이 프로그램은 한국 게임 산업에 기여하고 인재를 육성하겠다는 우리의 다짐을 공고히 할 수 있을 것으로 생각한다”고 말했다.

송가영 기자 sgy0116@chosunbiz.com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1
0
+1
0
+1
0
+1
0
+1
0

댓글을 남겨주세요.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