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고그룹은 글로벌 장난감 전문 기업 해즈브로(Hasbro)와 손잡고 인기 어린이 애니메이션 ‘페파피그’ 캐릭터를 활용한 듀플로 신제품 4종을 6월 1일 한국을 포함한 세계시장에 선보인다고 24일 밝혔다.

레고 듀플로 페파피그 슈퍼마켓(10434). / 레고그룹
레고 듀플로 페파피그 슈퍼마켓(10434). / 레고그룹

레고와 해즈브로의 협업은 애니메이션 ‘페파피그’ 방영 20주년을 기념해 이뤄졌다. 2004년 영국에서 처음 방영된 페파피그는 아기 돼지 페파네 가족의 행복한 일상을 소재로 올바른 생활습관을 제시하며 전 세계 어린이들에게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다.

이번 신제품 4종은 애니메이션 속 집과 마을 등을 조립하며 소근육과 대근육, 창의력을 기르고 역할놀이를 통해 모험심과 EQ, 사회성을 키울 수 있도록 구성됐다. 대표 제품으로는 페파 가족과 장보기 놀이를 하며 다양한 물건과 계산에 대해 배울 수 있는 ‘슈퍼마켓(제품번호 10434)’과 페파의 집에 페드로, 수지 등 친구들을 초대해 파티를 즐길 수 있는 ‘생일 집 꾸미기(10433)’가 출시된다.

레고 듀플로 페파피그 생일 집 꾸미기(10433). / 레고그룹
레고 듀플로 페파피그 생일 집 꾸미기(10433). / 레고그룹

이와 함께 레고 듀플로 페파피그 캐릭터와 함께 다양한 디지털 놀이를 즐길 수 있는 ‘레고 듀플로 페파피그’ 앱도 사전 예약을 진행한다.

로베르타 카르다조(Roberta Cardazzo) 레고그룹 디자인 매니저는 “이번 신제품은 레고 듀플로에 페파피그 캐릭터와 이야기를 담아냈다”며 “아이들이 이번 제품을 통해 놀이를 통한 학습과 성장의 즐거움 경험할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케이시 콜린스(Casey Collins) 해즈브로 라이선스드 컨슈머 프로덕트 대표는 “지난 20년 동안 전 세계 아이들에게 자신감과 우정, 개성의 가치를 전해온 페파피그가 레고 듀플로와 만나 더욱 넓은 탐구의 세계를 열어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김형원 기자 otakukim@chosunbiz.com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1
0
+1
0
+1
0
+1
0
+1
0

댓글을 남겨주세요.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