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드리치가 넥스클라우드와 공동 개발 중인 지능형 인공지능(AI) 트레이닝 솔루션을 하반기 내에 출시한다고 밝혔다. 사진=코드리치

코드리치가 넥스클라우드와 공동 개발 중인 지능형 인공지능(AI) 트레이닝 솔루션을 하반기 내에 출시한다고 밝혔다.

인공지능 트레이닝 솔루션은 코드리치의 가상 스포츠실, 트레이닝 솔루션 기반에 넥스클라우드의 비전 AI 모델을 적용해 동작 감지, 학습 및 평가를 목표로 한다. 고가의 센서 장비 없이 모바일 카메라를 이용해 트레이닝, 안무에 대한 자세 평가 및 교정이 가능해져 셀프 트레이닝과 코칭이 가능하다.

코드리치는 가상스포츠실 솔루션 전문 기업으로 센서 원천 기술과 콘텐츠를 자체 보유하고 있고, 국내 200곳 이상의 가상 스포츠실(AR, 스크린)을 운영 중이다. 코드리치의 스포츠 코칭(TCOACH2)은 데이터 및 영상 분석 기반 실감형 스포츠 훈련, 교육, 엔터테인먼트를 지원하며 단체 교육 및 융복합 학습을 위한 가상스포츠실 솔루션이다.

코드리치가 넥스클라우드와 공동 개발 중인 지능형 인공지능(AI) 트레이닝 솔루션을 하반기 내에 출시한다고 밝혔다. 사진=코드리치

넥스클라우드는 클라우드 인공지능(AIOps) 전문 기업으로 인프라와 애플리케이션 이상 징후 탐지, 장애 예방 및 자동 처리 기능을 제공하는 ‘쿠브에이아이옵스(KubeAIOps)’를 공개했고, 최근에는 비전AI 기반 폭행, 화재 등 이상탐지 모델과 트레이닝과 안무 학습을 위한 모션 인식 학습 모델을 서비스 중이다.

송진우 코드리치 대표는 “긴밀한 사업 협력을 통해 경쟁력 있는 인공지능 가상 스포츠 솔루션으로 글로벌 시장에 진출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원지 기자 news21g@etnews.com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1
0
+1
0
+1
0
+1
0
+1
0

댓글을 남겨주세요.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