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아이이노베이션은 파노로스바이오사이언스와 27일 차세대 다중표적 치료제 개발을 위한 공동연구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8일 밝혔다.

양사는 이번 MOU를 통해 ▲상호 기술교류 ▲비임상·임상개발 ▲글로벌 기술이전 ▲국가 R&D 연구과제 선정 등을 목표로 협력할 계획이다.

홍준호 지아이이노베이션 대표(왼쪽)와 임혜성 파노로스바이오사이언스 대표가 
홍준호 지아이이노베이션 대표(왼쪽)와 임혜성 파노로스바이오사이언스 대표가 27일 차세대 다중표적 치료제 개발을 위한 공동연구 업무협약(MOU)을 체결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지아이이노베이션

지아이이노베이션은 이중융합 단백질 기반 면역항암제 개발 전문기업으로 GI-SMARTTM 플랫폼 기술을 활용해 면역항암제와 알레르기 치료제 임상시험을 진행 중에 있다.

구조 기반 단백질 신약 개발 선도 기업인 파노로스는 항종양면역시스템 강화 및 혈관 정상화 기능을 가지고 있는 PB101에 대한 임상 시험을 진행 중에 있다. 양사는 이 같은 자체 단백질 개발 기술력을 기반으로 다양한 시너지를 기대하고 있다.

홍준호 지아이이노베이션 대표는 “이번 협약을 통해 파노로스의 αARTTM 플랫폼과 지아이이노베이션의 GI-SMARTTM 플랫폼 결합을 통한 다각도의 연구에서 강력한 시너지가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이번 업무협약을 계기로 국내 바이오벤처 간에 연구교류가 더욱 활성화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임혜성 파노로스 대표는 “이번 공동연구 업무협약을 통해 양사의 전문 지식과 역량을 결합해 새로운 치료 방법과 혁신적인 솔루션을 개발하는 데 중요한 전환점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김동명 기자 simalo@chosunbiz.com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1
0
+1
0
+1
0
+1
0
+1
0

댓글을 남겨주세요.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