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상출시 편스토랑’을 통해
15년 만에 지상파 복귀한 김재중
그의 차고에는 ’17억’ 상당의 자동차들이 있다?!
김재중
출처: 김재중 인스타그램(좌) / 람보르기니=무르시엘라고 LP640(우)

보이그룹 동방신기 및 JYJ 출신 김재중이 KBS2 예능 ‘신상출시 편스토랑’에 출연해 화제를 모으고 있는 가운데, 그가 타는 자동차를 향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김재중은 ‘신상출시 편스토랑’을 통해 15년 만에 지상파 방송에 복귀했다. 김재중을 섭외한 것에 대해 담당 PD는 “김재중 씨는 ‘편스토랑’ 기획 단계부터 이미 물망에 올라 있었다”고 이야기했다.

이어서 “SNS에 올리는 요리 사진들을 보면 볼수록 ‘이분 꼭 모셔야겠다’는 생각이 들어서 계속 러브콜을 보냈다”며 김재중의 캐스팅 비화를 밝혔다.

김재중은 이번 ‘편스토랑’ 방송을 통해 숨겨진 요리 실력을 드러내며 자택까지 공개해 관심을 받고 있다. 럭셔리한 자택 못지않게 그는 차량도 슈퍼카만 타는 것으로 잘 알려져 있다.

김재중의 애마 중 가장 비싼 것은 ‘람보르기니 무르시엘라고 LP640’

김재중
출처: 람보르기니=무르시엘라고 LP640

그가 가지고 있는 차 중에서 가장 가격이 높은 차는 람보르기니 무르시엘라고 LP640이다. 해당 차량의 가격은 약 5억 원에 달한다.

람보르기니의 쟁쟁한 모델들 중에서도 고성능 스포츠카로 상당히 인기가 높은 차량으로, 6,496cc V12 엔진을 통해 640마력의 최대 파워와 61.2kgf·m의 최대 토크를 발휘한다.

LP640은 정지 상태에서 시속 100km/h까지 가속하는 데 3.1초밖에 소요되지 않는 최고의 스포츠카다. 시속 200km/h까지는 9.3초가 소요되며 최고 시속은 325km이다.

프론트, 리어 스포일러, 엔진 보닛, 리어 범퍼, 에어로다이나믹 디퓨저 등 차량 디자인 전반에 경량 소재를 적용함으로써 중량 또한 상당히 가벼운 편이다.

김재중
출처: 람보르기니=무르시엘라고 LP640

개선된 ESC 시스템, 람보르기니 다이내믹 스티어링(LDS), 상시 사륜구동 시스템을 탑재하여 서스펜션을 강화했으며, 모든 주행 환경에서 ALA 시스템과의 연동이 가능하다.

향상된 ANIMA 시스템은 스트라다(Strada), 스포츠(Sports), 코르사(Corsa) 등의 모드를 지원해 운전자 맞춤 환경을 형성한다.

가벼운 전기유압식 지붕은 개폐 시 완벽한 라인을 만들어내면서도 견고한 핸들링과 우수한 퍼포먼스를 그대로 유지할 수 있도록 돕는다.

지붕은 50km/h의 속도에서 17초 만에 완전히 개폐가 가능하며, 후방의 창문은 전동식으로 작동되어 닫혀 있을 때에는 윈드 쉴드의 역할을 겸한다.

람보르기니에 롤스로이스까지 다 가진 김재중

김재중
출처: 롤스로이스=레이스

그가 가진 차량 중 두 번째로 비싼 차량은 롤스로이스 레이스이다.

약 4억 원대를 호가하는 해당 차량은 자동차 마니아들 사이에서 드림카로 손꼽히며, 로열패밀리와 비즈니스 엘리트를 타깃으로 한 고급 차로 알려져 있다.

2016년형 모델 기준으로 6.6L V12 N74B66 트윈터보 가솔린 엔진을 사용하며, 롤스로이스의 대표 차량인 고스트보다 더 강력한 624마력과 81.6kgf·m라는 최대 토크를 발휘한다.

섀시는 고스트에 사용된 것과 동일한 섀시를 사용하지만, 보다 스포티한 성향을 내기 위해 약간의 수정이 가해졌다고 알려진 바 있다. 8HP 90 자동변속기를 탑재했으며 제로백은 4.6초이다.

김재중에게 벤틀리 정도는 아무것도 아니다?!

김재중
출처: 벤틀리=컨티넨탈 GT

그의 차고에 있는 차량들 중에서 세 번째로 비싼 차량은 벤틀리 컨티넨탈 GT 쿠페이다. 해당 차량의 가격은 약 3억 원이다.

4.0L V8 트윈 터보 엔진과 8단 자동변속기의 조합으로 뛰어난 성능을 자랑하는 벤틀리 컨티넨탈 GT는 최고출력 550마력, 최대토크 78.5kgf·m를 발휘한다.

정지 상태에서 100km/h까지 4초 만에 도달할 수 있으며, 전자식 액티브 롤링 컨트롤 시스템 ‘벤틀리 다이내믹 라이드’를 통해 승차감과 핸들링 모두 놓치지 않는다.

트림에 따라 럭셔리함(뮬리너), 안락함(아주르), 스포티함(S)을 각각 강조하고 있으며 플래그십 파생 모델인 컨티넨탈 GT 뮬리너의 경우 벤틀리만의 장인 정신을 체감할 수 있는 모델이다.

김재중이 자동차에 쓴 돈은 ’17억 이상’

김재중
출처: 김재중 인스타그램

김재중은 이 외에도 포르쉐, 아우디 등 다양한 슈퍼카를 보유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그가 보유하고 있는 자동차들의 가격을 모두 합하면 약 17억 원이 넘을 것으로 추정되고 있는 상황이다.

과거 한 매체에서는 그의 재산이 1000억 원이 넘을 것이라고 추산한 바 있으며, 방송을 통해 공개된 그의 집에는 2000만 원에 달하는 고가의 그림이 전시되어 있어 시청자들의 눈길을 사로잡았다.

김재중의 차량과 관련된 소식을 접한 네티즌들은 “저게 도대체 다 얼마야”, “하나만 나한테 줬으면 좋겠다”, “돈을 진짜 엄청나게 벌었나 보네” 등의 반응을 보였다.

실시간 인기기사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1
0
+1
0
+1
0
+1
0
+1
0

댓글을 남겨주세요.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