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파경제=박남숙 기자] 정부가 오는 2028년까지 게임 수출 120억 달러(16조6200억원)를 목표로 삼았다. 이와 함께 게임매출 30조원, 게임종사자 9만5000명 규모로 게임 산업을 집중 육성하겠다는 방침이다.

정부는 1일 비상경제장관회의에서 문화체육관광부가 이 같은 내용을 골자로 ‘게임산업 진흥 종합계획’을 논의·발표했다.

주요 추진 과제는 ▲콘솔게임·인디게임 집중 양성 ▲규제 혁신, 이용자 보호 ▲이스포츠, 전문인력 양성 등 게임 산업의 저변 확대에 초점이 맞춰졌다.

전병극 문화체육관광부 제1차관은 전날 기자단 사전 브리핑에서 “콘솔게임 등 새로운 분야에 적극적으로 도전해 세계적으로 인정을 받길 바란다”면서 “문체부도 구체적 방안을 실천하는 데, 적극 노력하겠다”고 설명했다.

이를 위해 구체적인 계획도 내놨다. 특히 콘솔게임을 집중 육성해 게임산업 구조를 개편하고, 글로벌 시장에서의 경쟁력도 키우겠다는 방침이다.

콘솔게임의 경우 북미·유럽 등 선진 권역에서의 이용자가 높은 반면, 국내에서는 미비한 수준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최근 ▲’피(P)의 거짓’ ▲’데이브 더 다이버’처럼 경쟁력 높은 신작게임들이 출시되면서 성장 잠재력을 인정받고 있다.

또 정부는 ‘게임산업법’에서 실효성이 낮은 규제를 새로 손보기로 했다.

온라인게임 과몰입 예방조치의 자율성을 확대하고, 본인인증 수단이 없는 청소년이라도 법정 대리인의 동의를 받으면 게임을 이용할 수 있도록 개선한다.

이와 함께 소위 ‘선택적 셧다운제’로 불리는 게임시간선택제는 자율규제로 전환해 게임사가 자체적으로 운영할 수 있도록 개선할 방침이다.

이외에 인디게임에 대한 지원 강화, 게임전문 인력 육성 등도 지원할 계획이다.

실시간 인기기사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1
0
+1
0
+1
0
+1
0
+1
0

댓글을 남겨주세요.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