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금융그룹 임직원 봉사단 소개 포스터. ⓒKB금융그룹 KB금융그룹 임직원 봉사단 소개 포스터. ⓒKB금융그룹

KB금융그룹은 세상을 바꾸는 금융이라는 미션 아래 상생하는 사회를 만들기 위해 그룹 임직원 봉사단인 KB스타 드림봉사단 운영을 확대한다고 9일 밝혔다. KB스타 드림봉사단은 수해·산불·폭설 등 재난·재해 발생 피해지역을 돕는 신속 드림봉사단과 계열사별 업권 특색에 맞춰 봉사활동을 진행하는 희망 드림봉사단으로 구성돼 있다.

이에 더해 금융전문가인 임직원들이 아동·청소년이 실생활에 필요한 경제 금융 지식을 쉽고 재미있게 알려주는 경제금융교육 봉사단을 신설했다. 하반기부터 초·중·고등학교뿐 아니라 늘봄학교 방과 후 수업 등에서 경제금융교육 활동을 펼쳐나갈 예정이다. 기존 신속 드림봉사단도 재난·재해 시 정부, 지자체 등 공공기관과의 위기대응 협업체계를 강화해 국민들의 피해를 최소화 할 수 있도록 프로세스를 개편했다.

희망 드림봉사단은 청년자립·아동돌봄·소외계층지원 등 다양한 테마로 봉사활동을 진행한다. 대표적으로 최대 계열사인 KB국민은행은 올해 3월부터 KB 희망나눔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다.

KB 희망나눔 프로젝트는 국민은행 임직원과 가족들이 함께 자발적으로 참여하는 연간 사회봉사활동이다. 3월에는 영등포 종합사회복지관을 찾아 취약계층 초등학생 학습키트 패킹 활동을 진행했고, 4월에는 임직원과 가족 100여명이 과천 서울대공원을 찾아 환경정화 봉사활동을 실시해 지역사회에 희망과 나눔 활동을 진행했다. 최근에는 5월 어린이날을 맞아 국민은행 각지역그룹에서 지역아동센터, 아동 종합 사무소 등을 방문해 기부금을 전달하는 어린이에게 희망나눔 행사를 개최했다.

또 KB손해보험은 지난달부터 다양한 영역의 직무 전문성을 보유한 36명의 임직원으로 구성된 KB 프로보노 봉사단을 운용하면서, 자립준비청년과 시니어, 소상공인 등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봉사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KB라이프생명은 KB라이프생명사회공헌재단과 함께 임직원 봉사활동을 적극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노인지원, 백혈병 환우 지원 등 도움이 필요한 곳에 나눔을 전할 임직원 봉사단을 구성할 예정이다.

KB금융 관계자는 “그동안 대면활동에 많은 제약이 있어서 적극적으로 진행하지 못했던 임직원 자원 봉사활동을 진정성 있게 펼쳐나갈 예정”이라며 “특히 임직원들이 소중한 시간을 할애해서 자발적으로 진행되는 만큼, 소외된 이웃들의 삶에 따스한 온기를 전하고 따뜻한 나눔 문화가 확산될 수 있도록 있는 양질의 프로그램과 함께 봉사단을 운영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1
0
+1
0
+1
0
+1
0
+1
0

댓글을 남겨주세요.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