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을 대상으로 스마트제조혁신 사업 설명회가 열린다.

13일 중소벤처기업부에 따르면 서울과 대전에서 스마트제조혁신 기술개발사업(현장적용 분야)에 참여를 희망하는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사업설명회가 진행된다. 이번 설명회는 14일까지 열린다.

이번 설명회는 지원사업 참여를 희망하는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스마트제조혁신 기술개발사업의 사업개요, 지원내용, 신청자격, 접수·평가일정 등 사업 전반에 대한 설명과 질의·응답 방식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스마트제조혁신 기술개발사업은 스마트제조 3대 분야(첨단제조·유연생산·현장적용)의 핵심 공급기술 고도화와 기술개발 결과물의 실증단계까지 지원하는 사업으로 2022년에는 스마트공장 고도화 모델 구현(첨단제조)과 다품종 소량생산(유연생산) 관련 49개 과제를 선정했으며 아직 기술개발이 완료되지 않았는데 SCI(E)급 논문 29건, 특허 153건, 고용창출 305명 등 성과를 나타냈다.

올해에는 스마트제조 3대 분야 중 제조현장에 직접 적용가능한 공정단위의 디지털화 기술개발에 초점을 둔 현장적용 분야 195개 과제를 선정해 지원(과제별 최대 3년 4.5억원 이내) 할 계획이고 모집기간은 16일부터 6월 3일까지 온라인으로 신청·접수하면 된다. 모집 분야는 중소기업 제조현장의 디지털화 기술(설비·공정·노동)이다. 산·학·연 전문가의 상세기획과 검증, 공청회 등을 통해 선정된 30개의 기술품목 내에서 자율적으로 신청할 수 있다. 다만 현장실증이 가능한 기술수요 제조기업과 함께 컨소시엄을 구성해 참여해야 한다.

김우순 중기부 기술혁신정책관은 “현장적용 기술개발은 수요기업과 공급기업의 상호 니즈를 기반으로 제조현장 노하우의 디지털화와 작업환경 개선을 위해 반드시 필요한 R&D(연구개발)”이라며 “이번 사업설명회를 통해 중소기업들의 제조현장에 직접 적용할 수 있는 우수한 기술이 보다 더 많이 개발돼야 하고 이를 위해 능력있는 중소기업들이 기술개발 사업에 적극 참여할 수 있게 하는 계기가 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1
0
+1
0
+1
0
+1
0
+1
0

댓글을 남겨주세요.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