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C안산고잔점 팝업스토어 '바인드 마켓'_ 2
NC안산고잔점 팝업스토어 ‘바인드 마켓’. /이랜드리테일

유통업계가 이색 팝업스토어를 잇단 추진하고 있어 또 다른 볼거리를 제공할 전망이다.

17일 업계에 따르면 이랜드리테일은 18~28일까지 경기 안산 고잔동 NC안산고잔점에서 패션 라이프스타일 편집숍 바인드(BIND)와 함께 첫 번째 팝업스토어 ‘바인드 마켓’을 연다.

이번 팝업스토어는 지점 입구에서부터 약 100m 길을 따라 이어지는 팝업 공간에서 바인드가 큐레이션 한 다양한 브랜드 의류·라이프스타일 상품을 경험하는 플리마켓 콘셉트로 기획됐다.

팝업스토어에서는 △마하그리드 △크리틱 △코드그라피 △이벳필드 △예일 △아메스 월드와이드 등 MZ세대에게 인기를 얻고 있는 16개 브랜드를 선보인다. 올 여름 필수 아이템인 티셔츠, 반바지, 트레이닝 세트, 아노락 등 인기 상품들을 볼 수 있다.

또한 바인드에서 직접 큐레이션 한 브랜드의 여름 신상품·체험형 콘텐츠도 볼 수 있다.

NC안산고잔점은 바인드와 첫 팝업스토어 오픈을 기념해 단독 혜택과 고객 사은품 증정, 영수증 사진기 촬영권 증정, 럭키 박스 행사 등 다양한 이벤트를 기획했다.

이랜드리테일 관계자는 “앞으로도 다양한 콘셉트의 영 컨템포러리 브랜드 팝업스토어를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아이파크몰 '정브르 생물 어드벤처'포스터

HDC아이파크몰은 18~26일까지 서울 용산점 리빙파크 3층 이벤트홀에서 전세계 다양한 생물들을 직접 보고 체험 할 수 있는 ‘정브르의 생물 어드벤처’를 진행한다.

정브르는 일상 생활에서 흔하게 볼 수 있는 곤충뿐만 아니라 쉽게 접할 수 없는 희귀 생물들까지 직접 다루는 콘텐츠를 선보이며 유튜브 구독자 수 136만명, 조회수 7억7400만뷰를 기록하고 있다.

아이파크몰이 개인 유튜버와 함께 팝업 스토어를 기획해 선보인 것은 앞서 진행한 ‘와인킹 술술 페스타’에 이어 두 번째로 모두 올해 1월 신설된 콘텐츠개발 TF팀이 주도했다.

이번 행사에서는 국내 소주 대표 캐릭터와 닮은 생김새로 인기를 얻었던 ‘화이트 트리 프로그’와 함께 카멜레온, 비어디드래곤, 레오파드게코, 사슴벌레, 테라리움 등 각종 반려 생물과 곤충, 양서·파충류 콜라보 굿즈 상품 등을 볼 수 있다.

최용화 HDC아이파크몰 영업본부장(상무)은 “유명 유튜버와 손잡고 기획한 팝업행사는 관련 소상공인들 판매 활로를 개척할 수 있고 이미 확보된 팬층과 많은 인플루언서들의 관심 속에서 새로운 소비 트렌드도 만들어 나갈 수 있는 잠재력이 있다”고 설명했다.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1
0
+1
0
+1
0
+1
0
+1
0

댓글을 남겨주세요.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