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reatorWeek 패널 토크
CreatorWeek 패널 토크

혁신성과 창의적인 아이디어로 탄생한 크리에이터 콘텐츠 플랫폼 ‘adobaro’를 운영하는 아도바 주식회사가 지난 7일부터 11일까지 싱가포르에서 열린 CreatorWeek 행사에 연사로 초청되어 전 세계 크리에이터와 업계 관계자들 앞에 섰다.

이번 CreatorWeek 행사는 글로벌 엔터테인먼트 산업 내 크리에이터, 뮤지션, 아티스트, 브랜드 및 업계 관계자들이 한자리에 모이는 대형 행사다. 행사는 Creator World/AI Matters/Music Matters의 세 트랙으로 구성 되어 크리에이터와 관련한 다양한 주제를 다룬다.

올해도 YouTube, Google, Meta 등 전 세계 100개 이상의 대형 기업들이 참여한 자리에서 아도바는 ‘크리에이터들의 글로벌 진출 및 확장 전략’을 주제로 발표를 진행, 참여자와 업계 관계자로부터 뜨거운 반응을 얻었다.

adobaro 서비스는  전 세계 모든 크리에이터와 콘텐츠가 자유롭게 국경과 플랫폼을 넘나들 수 있는 생태계 구축을 목표로 다양한 글로벌 플랫폼 내 채널 개설, 콘텐츠 업로드, 데이터 관리, 수익 정산 등을 원스탑으로 제공하고 있다.

현재 17개국 1,200명 이상의 크리에이터가 adobaro 서비스를 이용 중이며, 소속 크리에이터들은 연간 구독자 310%, 조회수 270%의 성장률을 기록하고 있다. 최근에는 글로벌 톱 크리에이터 에이전시 Viral Nation과의 독점 계약 체결을 발표하며, 해외 시장에서도 괄목할 만한 성과를 이루고 있다.

행사에 참석한 아도바 고재윤 글로벌 총괄은 “최근 글로벌 시장에서 adobaro의 행보가 주목받고 있어 기쁘다”며, “더 많은 글로벌 크리에이터들이 adobaro의 원스탑 솔루션을 통해 다양한 플랫폼에 콘텐츠를 배포하여 수익을 극대화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아도바는 이번 CreatorWeek 행사에 이어 6월 미국 애너하임에서 열릴 ‘VidCon Anaheim 2024’에도 공식 참석을 확정했고, 글로벌 크리에이터 시장 공략을 이어나갈 계획이다.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1
0
+1
0
+1
0
+1
0
+1
0

댓글을 남겨주세요.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