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진뷰티사이언스와 협약 체결

국립해양생물자원관이 20일 선진뷰티사이언스와 해양바이오소재 연구개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국립해양생물자원관 국립해양생물자원관이 20일 선진뷰티사이언스와 해양바이오소재 연구개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국립해양생물자원관

국립해양생물자원관(관장 최완현)은 선진뷰티사이언스와 20일 화장품 분야 기능성 K-해양바이오소재 연구개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두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유전 자원 등 해양바이오소재 연구개발을 위한 해양생명자원 및 정보 활용 ▲해양바이오소재 연구개발을 위한 협동연구 및 기술정보의 교류 ▲해양바이오소재 전문인력 양성 및 인적 교류 등에 협력하기로 했다.

국립해양생물자원관은 해양생명자원 책임기관으로 2015년 설립 이래 해양바이오산업 육성 지원, 해양생명자원 확보 관리 및 대국민 가치확산 업무를 하고 있다. 2018년부터 해양생명자원으로부터 유용 소재를 발굴 확보 및 분양하는 해양바이오뱅크를 운영 중이다.

최완현 국립해양생물자원관장은 “해양바이오소재와 기능성 화장품 분야 전문성과 인프라를 갖춘 두 기관이 상호협력을 강화함으로써 K-해양바이오산업의 성장과 지역사회 발전에 이바지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했다.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1
0
+1
0
+1
0
+1
0
+1
0

댓글을 남겨주세요.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