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토교통부와 함께하는 ‘KB 전세 안심 프로그램’ 일환으로 추진
사진=KB국민은행
사진=KB국민은행

[잡포스트] 임택 기자 =KB국민은행이 29일 KB국민은행 유튜브 공식 채널을 통해 전세 사기 피해 예방 오리지널 콘텐츠 ‘전문철’ 1화를 공개했다고 30일 밝혔다.

웹예능 ‘전문철’은 ‘전세 사기 문제에 대해 철저히 알아보는 시간’의 줄임말이다. MZ세대에 큰 인기를 얻고 있는 예능 프로그램 ‘한블리(한문철의 블랙박스 리뷰)’의 부동산 버전이다.

이번 콘텐츠에는 면밀한 분석력과 뛰어난 입담을 자랑하는 한문철 변호사를 비롯해 공인중개사 자격증을 보유한 개그맨 서경석, 실제 전세 사기 피해자로 서준맘 캐릭터로 인기를 얻고 있는 개그우먼 박세미, 대표적인 MZ 캐릭터로 사랑받고 있는 배우 지예은과 함께 KB국민은행의 부동산 전문가 정재훈 수석차장이 출연한다.

부동산 및 법률 전문가와 사회초년생 간의 진솔한 대화로 ▲부동산등기부등본 확인 시기 및 방법 ▲선순위채권이 있는 다세대주택 관련 확인 사항 ▲신탁 부동산 전세 계약 체결 시 추가 확인 서류 등 전세 사기 피해 예방을 위한 실질적인 정보를 제공한다.

이날 공개된 1화에서는 공동담보 악용 사례를 주제로 부동산등기부등본에서 공동담보 여부를 확인하는 방법, 공동담보목록을 발급받는 방법 등에 대한 정보를 제공했다.

전문철은 총 2화로 제작됐으며, 2화는 오는 6월 5일 오후 6시 KB국민은행 유튜브 공식 채널에서 공개될 예정이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앞으로도 전세 사기, 보이스피싱 등 우리 사회 내 문제 해결에 적극 기여하며 상생과 기업의 사회적 책임 실천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KB국민은행은 지난해 12월 국토교통부 및 주택도시보증공사와 ‘전세 사기 피해자 지원 및 피해 예방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1
0
+1
0
+1
0
+1
0
+1
0

댓글을 남겨주세요.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