닥터나우, 함소아한의원과 파트너십 체결! 소아청소년 건강관리 위한 의료 인프라 확대
닥터나우, 함소아한의원과 파트너십 체결! 소아청소년 건강관리 위한 의료 인프라 확대

비대면진료 플랫폼 닥터나우가 국내 최대 네트워크 의료기관인 함소아한의원과 전략 파트너십을 맺고, 소아청소년 건강증진 및 질환관리에 역량을 모은다.

닥터나우는 전국 64 곳에 달하는 함소아한의원 모든 지점이 비대면진료 및 헬스케어 서비스에 참여할 수 있도록 ‘함소아한의원 전용관’을 앱 내 신설하고, 소아청소년 의료 및 건강관리 지원을 위한 인프라를 확장한다.

이용자는 닥터나우 앱 내 전용관을 통해, 함소아한의원 모든 지점에 종사하는 한의사 중 1명을 선택해 비대면진료를 신청할 수 있으며, 한약 처방을 받고 배송을 통해 원하는 장소에서 한약을 수령할 수 있다. 방문치료가 필요한 경우 앱을 통해 한의사 및 지점과 상담 후 심화 치료과정에도 임할 수 있다.

함소아한의원은 전국 64개 지점을 보유한 네트워크 의료기관으로 25년 이상 소아청소년을 대상으로 한 전문적인 한방의료 서비스를 제공한다. 특히, 알레르기질환, 성장, 소아비만, 틱질환 등 소아 만성질환부터 잦은 감기, 수족구, 냉방병 등 다양한 계절성 질병에 대한 치료와 처방에 특화됐다.

닥터나우 정진웅 대표는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소아청소년 대상 경증질환 대응부터 만성질환 관리까지 다양한 부문에서 시너지를 낼 수 있는 의료 인프라를 확충하고, 한약의 배송을 통해 소비자 만족감을 더욱 높일 수 있게 됐다”며, “특히 최근 소아청소년과 진료에 대한 이용자의 니즈가 상승하는 가운데, 면역력개선 및 성장기 건강관리 등 측면에서 한방치료에 대한 선택지를 폭넓게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함소아 조현주 대표는 “소아청소년을 대상으로 성장기 진료와 치료에 특화된 만큼 이번 협업을 통해 더 많은 이용자에게 한의학의 전문성과 역량을 제공할 수 있도록 만전을 기할 계획”이라며, “닥터나우를 통한 비대면진료를 매개로 함소아한의원이 보유한 체계적인 의료 프로그램을 공급하고, 원외탕전실, 한약연구소 등 인프라를 통한 고품질의 처방한약도 약배송으로 받을 수 있어, 소아청소년을 둔 가정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닥터나우는 오는 6월 6일 현충일 및 연휴기간에도 비대면진료 등 서비스를 정상운영한다. 연휴 중 급증하는 경증급여질환에 대비해 실시간 의료상담 포함 24시간 운영체제를 가동한다.

닥터나우는 비대면진료부터, 약배송(시범사업 일부 대상자에 한해), 의약품 방문수령 서비스 및 실시간 의료상담, 병원약국 찾기 등 의료 경험의 전 과정을 아우르는 서비스를 운영 중에 있다. 현재, 정부의 ‘비대면진료 시범사업안’에 따라, 일반 이용자들도 평일, 휴일 간 시간 제한 없이 비대면진료를 받을 수 있도록 운영 중에 있으며, 이용자는 비대면진료를 받은 이후 가까운 약국에 처방전을 전송해 의약품을 방문 수령할 수 있다.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1
0
+1
0
+1
0
+1
0
+1
0

댓글을 남겨주세요.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