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시흥도시공사
[사진=시흥도시공사]

시흥도시공사는 중증장애인 일자리 창출사업의 일환으로 중증장애인 채용카페 ‘I got everything(이하 아이갓에브리씽)’ 능곡어울림센터점(93호점)을 개소했다고 5일 밝혔다.

‘아이갓에브리씽’ 카페는 한국장애인개발원(원장 이경혜)이 중증장애인 일자리 창출을 위해 전국 공공기관 건물, 민간기업 사옥 등에 마련하는 중증장애인 채용카페이다.

‘아이갓에브리씽’은 사회적 나눔 및 장애인과 비장애인의 동행을 통해 행복을 누릴 수 있다는 의미이다. 공사는 지난해 한국장애인개발원에서 주관하는 ‘아이갓에브리씽’ 카페 공모사업에 선정됐다.

카페는 누리봄 사회적협동조합 위탁을 통해 운영되며 이를 통해 중증장애인 일자리를 창출하고 능곡어울림센터 이용자들 및 주변 시민들의 편의를 증진할 계획이다.

카페 ‘아이갓에브리씽’은 능곡어울림센터 1층(경기 시흥시 능곡로 140)에 있으며 운영시간은 요일별로 상이할 수 있으니 카페로 문의하면 자세한 사항을 알 수 있다.

정동선 사장은 “능곡어울림센터를 이용하는 시민들에게는 커피 한 잔의 여유를 드리고, 장애인에게는 능동적 사회 참여와 경제적 자립을 제공하는 공간으로 만들겠다”라며 “따뜻한 차 한 잔을 통해 시민들의 따듯한 마음이 전달 될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성원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 노사 한마음으로 청렴·인권실천 다짐
사진시흥도시공사
[사진=시흥도시공사]

시흥도시공사는 지난 4일 조직 내 청렴과 인권 존중 의식을 고취하기 위한 ‘노사 한마음 청렴·인권실천 다짐’의 시간을 가졌다.

이번 행사는 공사 창립 20주년을 맞아 노사 간 협력체계 강화를 위해 마련됐다. 공사의 노동조합과 경영진 등이 참석한 가운데 노사 간의 협력과 소통을 강화하는 소중한 자리였다.

특히 올해 공사 임직원을 대상으로 실시한 청렴·인권 표어 공모전을 통해 선정된 표어로 제작된 팻말을 들고, 한마음으로 청렴·인권실천 다짐하는 시간을 통해 행사의 의미를 더했다

정동선 사장은 “이번 행사는 공사의 노동인권을 대변하는 노동조합과 경영진이 함께 ‘나로부터 시작하는 청렴·인권실천’의 마음으로, 공사의 지속적인 윤리경영을 위해 노사 간 한마음으로 청렴과 인권실천을 다짐하는 의미 깊은 시간이 됐다”라며 “앞으로도 노사 간 협력과 소통을 바탕으로 공사의 청렴·인권경영의 의지를 다질 수 있도록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1
0
+1
0
+1
0
+1
0
+1
0

댓글을 남겨주세요.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