英·美 주요 차트서 두 달간 꾸준한 인기
글로벌 강세 지속

뉴진스의 ‘Super Shy’가 영국 오피셜 싱글 차트에 9주째 머물며 글로벌 강세를 지속했다.

뉴진스 미니 2집 ‘Get Up’의 트리플 타이틀곡 중 하나인 ‘Super Shy’는 8일(현지시간) 발표된 영국 오피셜 싱글 차트 ‘톱 100’에서 99위에 자리했다.

 뉴진스의 ‘Super Shy’가 영국 오피셜 싱글 차트에 9주째 머물고 있다.사진=어도어 제공
뉴진스의 ‘Super Shy’가 영국 오피셜 싱글 차트에 9주째 머물고 있다.사진=어도어 제공

이 곡은 59위(7월 14일 자)로 차트에 처음 진입한 뒤 자체 최고 순위 52위(7월 28일 자)를 찍었으며, 이후 잠시 주춤하기도 했으나 두 달 가까이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다.

지난 7월 7일 발표된 ‘Super Shy’는 60일 만에 스포티파이 누적 재생 수 2억 회(9월 5일 기준)를 넘기며 뉴진스 곡 중 최단기간 2억 스트리밍 달성 신기록을 세울 만큼 뜨거운 반응을 얻었다.

한편, 뉴진스는 국내에서도 두 달간 음원 차트를 장악하며 막강한 존재감을 과시했다.

‘Super Shy’는 써클차트 8월 디지털 부문과 스트리밍 부문 1위에 올라 두 달 연속 정상을 지켰다. ‘Get Up’의 또 다른 타이틀곡 ‘ETA’는 두 부문 8월 차트에서 나란히 ‘Super Shy’에 이어 2위를 차지했다.

진주희 MK스포츠 온라인기자(mkculture@mkculture.com)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1
0
+1
0
+1
0
+1
0
+1
0

댓글을 남겨주세요.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