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리포트=안수현 기자] 올 하반기 유독 눈에 띈 스타들은 누가 있을까.

배우 이정하는 디즈니+ ‘무빙’의 봉석 역으로 안방극장에 눈도장을 제대로 찍었다.

‘무빙’은 디즈니+ 국내 서비스작 중 한국과 글로벌 콘텐츠 통틀어 공개 첫 주 최다 시청 시간 1위라는 기록을 세웠으며 “무빙이 디즈니+를 먹여 살리고 있다”라는 평까지 나올 정도로 뜨거운 사랑을 받고있다. 특히, 주인공 봉석을 연기한 이정하가 공을 세우는 데 역할을 톡톡히 했다는 것.

그는 총 20부작 중 첫날 한 번에 공개한 7회분에서 극의 흥미를 높이는 데 큰 역할을 했다. 작품의 초반부는 흥행의 중요한 요소인데, 이정하가 극의 흐름을 제대로 휘어잡고 놀라운 연기력으로 시청자들이 작품에 몰입하며 재미를 느낄 수 있게 했다.

이정하는 아버지 두식(조인성 분)과 어머니 미현(한효주 분)의 능력을 물려받은 초능력자 봉석 역을 연기했다. 웹툰 원작과 높은 싱크로율을 맞추기 위해 30kg을 증량하는 열정까지 불태웠다. 순박한 미소와 함께 귀여운 매력을 지닌 봉석을 자연스레 보여주는가 하면 희수(고윤정 분)와의 간질간질한 로맨스까지 완벽히 소화해 호평받았다. 또한 감정변화에 따라 비행하는 봉석의 능력을 표현하기 위해 와이어 액션까지 완벽히 소화했다.

최근 이정하는 다시 30kg을 감량한 근황을 공개해 다시 한번 주목을 받았다. 살을 빼고 본연의 훈훈한 외모로 돌아온 이정하는 ‘무빙’ 이후 차기작으로 영화 ‘빅토리’의 주연으로 캐스팅됐다. 해당 작품에서 봉석을 넘을 인생 연기를 보여줄지 귀추가 주목된다.

디즈니+에 ‘무빙’이 있다면, 넷플릭스에는 ‘마스크걸’이 있다. ‘마스크걸’에서는 배우 이한별이 크게 주목받고 있다.

16일, 배우 이한별이 JTBC ‘뉴스룸’에 뜬다는 소식이 보도됐다. 이한별은 1000대 1의 경쟁률을 뚫고 캐스팅이 됐던 과정부터 캐릭터에 대한 애정 등 ‘마스크걸’에 대한 이야기, 비교적 늦은 배우 데뷔의 배경, 앞으로의 포부 등을 풀어놓을 전망이다.

‘마스크걸’을 통해 연예계 데뷔를 한 이한별. 화제의 인물만 출연한다는 ‘뉴스룸’에 나올 정도로 성장한 그녀의 매력은 무엇일까. 어느 작품에서 조연도 심지어 단역조차 해본 적이 없는 배우였다. 데뷔작부터 대중들에게 강렬한 인상을 남기면서 눈도장을 제대로 찍었다.

지난 8월 공개된 ‘마스크걸’은 김모미의 파란만장한 일대기를 그린 작품으로 공개 3일 만에 비영어 부문 글로벌 2위를 차지했다. 특히 3인 1역(고현정, 나나, 이한별) 캐스팅 소식에 큰 화제를 모았다.

성형수술 전 얼굴을 가리고 인터넷 방송을 하는 BJ, 페이스오프 한 쇼걸, 교도소 수감자 김모미를 각각 이한별, 나나, 고현정이 연기했다.

이한별은 1000대 1 경쟁을 뚫고 김모미 역에 캐스팅됐다. 초반부 김모미를 연기한 그녀는 개성 있는 이미지를 가진 김모미와 잘 어울린다는 평을 받았다. 김용훈 감독은 제작발표회에서 “1000명 가까이 오디션을 본 거로 알고 있다”며 “(이한별 씨) 프로필을 보는 순간 강렬한 인상을 줬다. 실제로 보니 차분하고, 지적이며 인간적인 매력이 있었다. 이런 부분들이 김 묘미를 연기하는 데 중요하다고 생각해 캐스팅을 제안했다”고 전했다.

김모미는 외모 콤플렉스를 가지고 있는 인물로 꽤 연기하기 어려운 감정선을 가진 캐릭터다. 어린 시절부터 연예인을 꿈꿨지만, 못생겼다는 외모 평가를 줄곧 받고 평범한 회사원으로 살아간다. 누구보다 자존감이 낮고 못생긴 캐릭터를 연기한다는 게 신인 배우에게 꺼려질 만 하지만 이한별은 입체적이면서도 복잡한 김모미를 제대로 표현하며 단번에 이름을 알렸다.

배우뿐만 아니라 소위 ‘연반인’이라고 불리는 덱스도 올 하반기 다양한 방송에서 활약하며 두각을 나타냈다.

사실 덱스는 2020년 웹예능 ‘가짜사나이2’로 얼굴을 알리기 시작했다. 이후 2022년 12월 오픈한 넷플릭스 ‘솔로지옥 시즌 2’에서 출연진과의 달달한 로맨스를 보여주며 담백한 매력을 어필해 많은 시청자들의 가슴을 설레게 했다.

그의 또 다른 매력 포인트는 ‘UDT’ 출신의 ‘상남자’ 이미지다. 덱스는 대한민국 해군 특수전전단 하사 전역해 UDT 예비역으로 4년간 부사관으로 근무한 이력이 있다. 어떤 긴급한 상황에서도 흔들림 없는 자세를 유지하며 위기에서 탈출하는 멋진 모습을 많이 보여 몸과 피지컬이 중요한 웨이브 ‘피의 게임2’, 넷플릭스 ‘좀비버스’ 등에도 출연해 크게 활약했다.

덱스의 매력과 타고난 재능에 방송가들은 여기저기서 러브콜을 많이 보냈다. 올해 6월부터 8월 방송한 MBC ‘태어난 김에 세계일주2(이하 ‘태계일주2)’에서는 기안84, 빠니 보틀과 함께 인도 여행기를 그리며 큰 사랑을 받았다. 덱스는 해당 방송에서 수질 오염으로 악명 높은 인도 갠지스강에 입수해 큰 화제를 모은 바 있다.

이뿐만 아니라 덱스는 MBC 에브리원 ‘나는 지금 화가 나 있어’와 JTBC ‘웃는 사장’에서 고정 진행 중이다. 올해 상반기에만 6개 이상의 프로그램에 출연했고, 지난달 열린 제2회 청룡시리즈어워즈에선 남자 예능인상을 차지했을 정도로 ‘예능 치트 키’로 활약 중이다.

안수현 기자 ash@tvreport.co.kr / 사진= 이정하 소셜미디어, 이한별 소셜미디어, 덱스 소셜미디어, 에이스팩토리, 월트디즈니 컴퍼니 코리아,넷플릭스 ‘마스크걸’,웨이브 ‘피의게임2’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1
0
+1
0
+1
0
+1
0
+1
0

댓글을 남겨주세요.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